소비의 기록

KF94 마스크 대형 - 씨앤지코리아 방역용 마스크 후기

manwon 2020. 8. 31. 14:48
반응형

씨앤지코리아 KF94 방역용 마스크 후기

공적 마스크로 1장에 1,500원 할 때 구매한 마스크다. 앞으로 종류가 다른 마스크를 사용할 때마다 본 블로그에 기록할 예정이다. 자 시작해 볼까?

 

식약처 허가 제5008호를 받았다. 사진 맨 아래 조금 잘리기는 했는데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한 안감 원단을 썼다고.

 

씨앤지코리아 방역용 마스크는 KF94 제품이고 4중 보호 정전 필터라고 한다.

 

제품의 뒷면이다. 

 

제조원은 (주)씨앤지코리아고 홈페이지[링크]도 있고 고객상담실 전화번호도 표기되어 있다. 부직포는 겉감, 중간재, 안감, 필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래서 4중이라고 표시하는 것 같다. 

 

제품을 꺼내 봤다. 양쪽의 귀걸이 끈이 어떤 제품은 마스크 속으로 삽입된 채 포장된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그 끈을 빼기 위해서 불필요한 접촉이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본인은 저 귀걸이 끈이 위 사진처럼 그냥 노출되어 있는 것을 선호한다. 어차피 포장지 속에 밀봉되어 있으니 말이다. 

 

씨앤지코리아 KF94 대형 방역마스크 뒷면.

 

착용하기 위해서 모양을 좀 잡아 봤다. 현재 국내에 시판되는 KF94 마스크는 귀걸이 끈에 추가로 플라스틱 고리가 제공되는 경우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다. 플라스틱 고리가 제공되는 경우 목 뒤로 끈을 체결하기 때문에 더욱더 타이트하게 마스크가 얼굴에 밀착되기 때문에 본인은 그런 방식을 더 선호하는 편이다. 하지만 본 제품은 그 플라스틱 고리가 제공되지 않는다. 

KF94 마스크 같은 경우도 어떤 건 손에 닿는 느낌으로도 좀 얇다라는 느낌이 들 때가 있었는데, 본 제품은 4중이라 그런지 적당한 무게감도 있었고 무엇보다 천이 적당히 빳빳한 느낌이라 싸구려 같은 느낌이 들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다.  

 

본 제품은 귀에만 걸도록 플라스틱 고리가 제공되지 않았기에, 일단 본인도 고리를 사용하지 않고 귀에만 거는 방식으로 착용을 해 봤다. 

그 결과를 말하자면 좋게 표현하면 귀에만 걸어도 밀착감은 살짝 느슨한 듯 적당한 편이었고, 끈에 걸리는 귀 부분은 꽤 편한 느낌이었다. 참고로 본 제품은 귀걸이 끈이 잘 늘어나는 편이다. 신축성이 좋다고 해야 할까.

1. 확실한 밀착력, 불편한 착용감
2. 적당한 밀착력, 편한 착용감

즉 이 제품은 위의 2번에 해당하는 제품이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우리나라 사람은 1번보다는 2번을 선호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 같다. 하지만 본인은 귀가 부어오르는 것도 감내하면서 얼굴에 확실히 밀착이 되는 걸 선호한다. 어느 것이 더 좋다 나쁘다 말할 수는 없는 것 같다. 

일단 귀에만 걸고 착용을 해 보니 적당한 밀착감에 귀에 자극이 적어서 좋았으나 본인은 위에서 말했듯 꽉 조이듯 밀착되는 걸 더 선호하기에 서랍에서 몇 개 보관하고 있던 플라스틱 고리 하나를 꺼냈다. (위 사진)

플라스틱 고리를 사용해서 목 뒤에서 체결을 시도했는데, 이때 어떤 제품들은 귀걸이 끈이 좀 짧거나 잘 늘어나지 않아서 고리를 사용한 목 뒤 체결이 또 불가능한 마스크도 있다. 하지만 본 제품은 귀걸이 끈이 꽤 잘 늘어나는 편이라 충분히 목 뒤에서 체결이 가능했다. 

목 뒤에서 체결을 했음에도 워낙 끈이 잘 늘어나는 편이라 그런지 아주 꽉 낀다는 느낌으로 밀착이 되진 않았다. 그래도 이 정도는 충분하겠지 정도의 느낌이라고나 할까.

 

하루 1~2시간씩 3일 정도 착용한 후 모습이다. 코 지지대 부분은 적당한 힘으로 조절이 가능하면서 일단 조절이 된 후에는 그 형태가 잘 유지되는 편이다. 국내에서 초장기에 나온 국산 KF94 마스크의 경우 저 코 지지대가 너무 약해서 불만이었는데 요새 나오는 마스크들은 조금씩 모든 면에서 기능 개선이 되고 있다는 게 느껴진다. 

 

씨앤지코리아 KF94 대형 마스크 전면.

이렇게 3단으로 접는 마스크의 경우 어떤 제품은 입술이 안감에 닿는 경우가 발생할 때가 있었는데, 다행히 이 제품은 입술이 안감에 닿지 않았다. 

 

아래에서 본 모습.

 

안쪽에서 본 모습. 

 

씨앤지코리아 KF94 대형 방역용 마스크 총평

1. 4중이라 탄탄한 느낌의 마스크 재질
2. 플라스틱 고리 미제공
3. 플라스틱 고리를 사용해서 목 뒤에 체결하면 괜찮은 수준의 밀착감과 착용감
4. 플라스티 고리를 사용하지 않고 귀에 걸면 아주 편안 착용감, 조금 부족한 밀착감
5. 입술이 안감에 닿지 않음 

 

KF94 마스크 관련 다른 글 

마스크5부제 대비 KF94 마스크 재사용을 위한 자외선 살균기 구매

2급 방진마스크로 코로나 대비 가능할까 - 네퓨어 501 방진마스크 리뷰

식약처허가 KF94 파인텍 네퓨어 초미세먼지 황사방역 마스크 간단 리뷰

식약처허가 KF94 아에르 초미세먼지 마스크 간단 리뷰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KF94 초미세먼지 마스크 분해기와 간단 리뷰

KF94 초미세먼지 마스크 - 파인텍 닥터마스크 두 달간 실제 사용기

식약청 인증 황사마스크 3M 9010 간단 사용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