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먼지 수치가 작년과 또 다르다. 요새 대기질은 계속 안 좋은데, 예전에 사 놓은 마스크를 다 써서 이번에 초미세먼지 마스크를 새로 주문했다.
택배가 왔다.
파인텍 네퓨어 KF94 황사마스크.
개당 730원이고 20개 주문해서 14,600원.
배송비 2,500원 더하고 할인 1,000원 빼서 최종 16,100원 지출.
파인텍 네퓨어 FASHION 황사방역마스크 KF94 10개씩 2묶음이다.
판매자가 샘플로 저 오른쪽의 검은색 마스크도 하나 넣어주셨다.
이렇게 직사각형으로 생긴 마스크는 예전에 일본 제품으로 사용한 적이 있다.
양 옆이 밀착되지 않고 약간 공간이 생기기 때문에 초미세먼지 마스크로 쓰기에는 조금 부족하다.
본인이 감기에 걸렸을 때,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공기 맑은 날 쓰는 용도로 봐야 한다.
그래도 이런 것 하나라도 생각해서 넣어 준 판매자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처음엔 안 보였는데, 마스크 포장들 사이에 저 손거울도 넣어주셨다. (감사합니다!)
개봉박두!
의약외품.
식약처허가.
왜 굳이 이름을 황사방역 마스크라고 했을까 의문이다.
그냥 초미세먼지 마스크라고 하는 게 마케팅에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 본다.
포장 뒷면에 있는 마스크 착용방법.
초미세먼지 마스크의 재질이 나와 있는데, 위 사진에 나와 있듯이 폴리프로필렌이 주재료다.
제조원 및 판매원은 (주)파인텍.
그러고 보니, 내 블로그에 이미 파인텍의 닥터마스크를 리뷰했었다. [링크]
2015년 3월 포스팅이니 벌써 4년 전이네.
전반적인 모습은 4년 전에 구입한 닥터마스크 제품과 흡사하다.
끈 조절이 가능한 점도 동일하고...
이렇게 3단인 모양도 동일하다. (콧날부분+전면부+턱이 닿는 부분)
이렇게 3단 제품의 장점은 전면부와 얼굴 사이의 공간이 넓기 때문에 코가 크거나 입이 돌출된 사람이 쓰기에 좋다.
즉 코나 입술이 제품의 안감에 닿는 일이 적다는 것.
여성의 경우 화장품이 안감에 묻는 일도 상대적으로 적을 것이다.
내가 4년 전 닥터마스크를 리뷰할 때 단점으로 지적했던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마스크의 코 지지대 부분이었다.
닥터마스크는 코 지지대의 철심이 V자로 너무 예리했기 때문에 U자 모양의 사람 콧날과 접했을 때 빈 공간이 생길 수 밖에 없었다.
그런데 본 제품은 위 사진처럼 코 지지대가 사람의 코와 잘 맞도록 U자형으로 잘 구부러진다.
이렇게 예전 모델의 단점을 신제품에서 개선하는 자세는 정말 칭찬할 만하다.
참고로 예전 닥터마스크는 코 접합부에 일자 모양의 스폰지가 있었는데 본 제품은 그게 사라졌다. 개인적으로 스폰지가 없는 걸 더 선호한다.
또한 위 사진을 보면 코 접합부 지지대에 얇은 철심 2줄이 보일 것이다. 내가 2018년 5월에 리뷰한 유한킴벌리 KF94 마스크[링크]도 위 방식과 유사한 코 지지대였다. 하지만 그 제품은 코 지지대가 굉장히 물렁했는데, 오늘 리뷰하는 파인텍 마스크는 저 지지대가 비교적 견고하다. 물론 내가 2013년 5월에 리뷰한 3M 9010 마스크[링크]의 그것에는 못 미치지만 실제 사용하는 데 큰 지장은 없을 거라 생각한다.
또 닥터마스크의 경우 위 사진의 가운데 조절끈이 통으로 연결되어 있는 게 아니라, 두 개의 끈이 압착 방식으로 접합된 거였다. 그래서 조금 무리하게 힘을 주면 그 접합 부위가 툭하고 끊어지는 단점이 있었는데, 본 제품은 그 단점도 위 사진처럼 하나의 끈으로 제작해서 해결했다.
마스크의 마감도 깔끔한 편이다.
닥터마스크는 플라스틱 걸이를 이용해서 목 뒤에서 채결하는 방식이었는데, 본 제품은 귀에 거는 방식이다.
귀에 거는 방식은 착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마스크와 안면부의 밀착율이 조금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오늘 리뷰한 파인텍 네퓨어 초미세먼지 마스크는 중간에 있는 끈을 당겨서 밀착율을 높일 수 있게 하였다.
하지만 일반적인 당김에서는 가운데 끈이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밀착 상태를 잘 유지할 수 있었지만, 조금 강하게 당기면 가운데 끈이 풀리는 현상이 발생했다. 물론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는 그 풀림 현상이 자주 발생할 것 같지는 않다. 그러나 본인처럼 아주 딱 밀착이 되어야만 직성이 풀리는 경우라면 가운데 끈을 많이 당기게 되고, 그 결과 끈이 풀릴 확률도 커질 것 같다. 물론 해결책은 있다.
위 사진처럼 아예 중간 끈을 더 당겨서 바깥 끈과 중간 끈을 함께 귀에 걸면 문제는 깔끔히 해결된다. 보통 성인 남성 얼굴 크기인 본인이 착용했을 때 조금 심하다 싶을 정도로 밀착이 됐고, 오히려 귀 뒷면이 조금 아플 정도로 강하게 밀착이 되었다.
식약처 허가 KF94 파인텍 네퓨어 초미세먼지 황사방역 마스크 장점
1. 개당 730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KF94 마스크.
2. MADE IN KOREA
3. 3단 구조라 내부 공간이 넉넉하다. 콧날이나 입술에 의해서 안감이 오염될 확률이 적다.
4. 코 지지대가 V자형이 아니라 U자형으로 잘 구부러진다.
5. 편한 귀걸이 방식에 가운데 끈을 이용한 편한 끈 조절 기능.
식약처 허가 KF94 파인텍 네퓨어 초미세먼지 황사방역 마스크 단점
1. 가운데 끈 조절 후 바깥 끈을 귀에 걸었을 때, 시간이 지나면서 끈이 헐거워질 수 있다.
2. 다소 얇고 빳빳한 느낌의 재질 (주관적인 느낌임)
[본 블로그 초미세먼지 마스크 리뷰 목록]
KF94 초미세먼지 마스크 - 파인텍 닥터마스크 두 달간 실제 사용기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KF94 초미세먼지 마스크 분해기와 간단 리뷰
식약처허가 KF94 아에르 초미세먼지 마스크 간단 리뷰
'초미세먼지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발 초미세먼지 덩어리는 작년과 또 따르다. (0) | 2019.03.12 |
---|---|
공기청정기 헤파 필터는 교체 시기가 되면 성능이 떨어질까? - La-r119sw 헤파필터 교체 (2) | 2019.03.09 |
내일 초미세먼지 나쁨을 대비해서 엘지 공기청정기 알러지 필터 교체하다 (2) | 2019.02.20 |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KF94 초미세먼지 마스크 분해기와 간단 리뷰 (4) | 2018.05.15 |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매우 나쁨, 최악 상태가 당분간 계속될 것 같다 (0) | 2018.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