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다이어트 정보/01 운동법과 건강정보

식약청 인증 황사마스크 3M 9010 간단 사용기

manwon 2013. 5. 25. 23:43
반응형


식약청 인증 황사마스크 3M 9010 간단 리뷰


황사를 대비해서 일반 마스크를 쓰는 경우가 있는데, 황사에 포함되어 있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경우는 일반 마스크가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제가 유일하게 하는 운동이 걷기운동과 자전거 타기인데 모두 야외 운동이고 겨울철에는 자주 못 하게 되죠. 그런데 봄과 초여름 황사철에도 황사와 미세먼지 신경 써가면서 야외 운동을 자제 하다보니 일년에 절반 이상을 집에서 놀게 되더군요. 

황사마스크 3m 9010
 
그래서 주문했습니다. 

3M 황사마스크 9010.

황사에 대비하는 마스크는 꼭 식약청 인증 황사마스크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일반 마스크는 건강에 문제가 되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전혀 걸러내지 못 합니다. 식약청 인증 황사마스크는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니 몇 종 있었는데 저는 가격과 디자인이 가장 무난한 3M 황사마스크 9010을 주문했습니다. 

개당 700원~800원 정도입니다. 

문제가 되는 미세먼지는 크기가 10이고 그보다 더 심각한 초미세먼지는 크기가 2.5입니다. 식약청 인증 기준은 0.6크기의 먼지를 80퍼센트 이상 걸러내는 것에 주어집니다. 

 


황사마스크 3m 9010


개봉~!


황사마스크 3m 9010


착용하는 방법이 그림으로 나와있습니다. 특이점은 귀에다 거는 일반적인 방법이 아니라 목 뒤와 양 쪽 귀 위로 각각 끈을 겁니다. 



황사마스크 3m 9010


경고라고 써진 곳에 굵은 글씨를 대충 해석하면, 잘 못 사용하면 병에 걸리거나 죽을 수도 있다 정도 되겠네요. 아마도 위험한 환경에서 쓰는 제품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황사마스크 3m 9010


한 번 꺼내 봣습니다. 



황사마스크 3m 9010


다시 한번 경고. 잘 못 사용하면 아프거나 죽을 수도 있다는...

사진 왼편에 보이는 철 소재의 막대 부분을 자신의 코 부분 윤곽에 맞게 밀착 시켜야 합니다. 



황사마스크 3m 9010


펼쳐 보았습니다. 



황사마스크 3m 9010


얼굴에 착용을 한 후 위의 사진처럼 금속 소재의 막대 부분을 최대한 자신의 얼굴 윤곽에 밀착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약청 인증 황사 마스크 구매하기 

▶ 옥션

▶ G마켓

▶ 11번가

제휴 광고




황사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자전거를 타고 강변으로 갔습니다. 한가지 걱정 되는 부분이 마스크를 쓰고 유산소 운동을 하면 숨쉬기가 너무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자전거 속도 측정 앱을 실행시키고 평상시대로 주행을 해 봤습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황사마스크 3m 9010 운동 결과


43분 동안 평속이 약 21Km 정도 나왔습니다. 황사마스크를 쓰고 유산소 운동을 해도 더 불편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코를 자극하던 유해물질들이 걸러져서 상쾌한 공기가 유입되는 느낌이 들 정도였습니다. 괜히 기분 탓일 수도 있습니다만...





묵직한 미니벨로를 타고 주행을 했고, 황사마스크를 착용했음에도 평상시 평속과 전혀 차이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황사마스크를 쓰지 않고 주행을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으면 코가 자극이 되고, 콧물이 나오거나 코가 막혀서 입으로 숨을 쉬어야 하는 경우가 예전에 종종 발생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전혀 그런 증상이 생기지 않더군요. 그래서 코로 끝까지 잘 숨 쉬면서 주행을 했습니다. 



황사마스크 3m 9010


집에 와서 황사마스크를 한 번 살펴 봤습니다. 내부입니다. 깨끗하네요. 



황사마스크 3m 9010


외부도 역시 깨끗합니다. 한 번 더 써도... 아니 몇 번 더 써도 될 것 같은데 황사마스크는 한 번만 쓰고 버려야 한다고 합니다. 




오늘 미세먼지 지수입니다. 82로 비교적 양호한 편이었습니다. 제 기준으로 미세먼지 수치가 100이 넘어가면 야외 운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기록한 미세먼지에 대한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방사능 황사 그리고 미세먼지 농도 실시간 확인 방법



사실 이 마스크는 제가 쓰려고 샀다기 보다는 어머님을 위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저야 스마트폰 앱으로 운동 나가기 전에 미세먼지 농도 확인하고 나가고 안 나가고를 정하면 됬는데, 어머님은 그냥 일반 마스크를 쓰고 대충 하늘 빛깔 보고 걷기 운동 나가시는게 영 마음이 불편하더라구요. 건강을 위해서 힘들게 운동하는데 건강이 더 나빠지면 그것만큼 억울한 일도 없겠죠... 택배비까지 해서 15개 정도해서 14,000원인가 들었던 것 같습니다. 야외 운동하시는 분들 한 번 준비해서 이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