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기록

유튜브 조명과 스탠드 간단 구매 후기 - 룩스패드 K22H, 루비포드 투스탠드 세트 [PL-2SET-22R]

manwon 2020. 4. 3. 19:20
반응형

저는 블로그도 하고 있지만 취미 삼아 유튜브도 하고 있습니다. 공개하기 좀 부끄러울 정도로 동영상도 몇 개 없는 채널인데요, 최근에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유튜브 촬영용으로 룩스패드 조명과 루비포드 스탠드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아래에 개봉기와 아주 간략한 사용후기를 남겨 보겠습니다.   

 

유튜브 조명과 스탠드 - 룩스패드 K22H + 루비포드 스탠드 세트 개봉기

택배가 왔습니다. 원래 저는 IT관련 제품은 용산까지 전철을 타고 가서,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본 후 구매하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그냥 평소 자주 이용하는 컴퓨존 홈페이지에서 구매했습니다. 

 

조명 2개와 스탠드 2개가 포장된 상태입니다.

 

룩스패드 K22H 조명과 루비포드 MTS2 스탠드 2 SET입니다.

 

룩스패드 K22H 조명 박스 먼저 살짝 개봉~
설명서와 조명 본체 그리고 어댑터가 있네요.

 

루비포드 MTS2 스탠드입니다. 설명서와 스탠드 등이 있네요.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검은 물체는 고프로 같은 액션캠을 장착할 때 필요한 액세서리 같습니다. 저는 필요 없어서 그냥 한 곳에 잘 보관 중이네요.

 

전체 구성물입니다.

 

조명과 스탠드를 결합하고 오른쪽과 왼쪽에 설치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고 스위치를 켜니 불이 잘 들어옵니다.

 

위 사진은 색온도를 최고로 올렸을 때입니다. 따듯한 느낌의 빛이 나오는 게 보이죠?
참고로 3단에서 1단으로 줄이고 촬영했습니다. 귀엽지 않나요?

 

이번 사진은 색온도를 가장 낮췄을 때입니다. 형광등 느낌의 차가운 빛이 느껴지네요.

 

이 사진은 차가운 느낌의 색온도에서 빛의 밝기를 최저로 내린 후 촬영한 것입니다. 

 

유튜브용으로 구매한 조명과 스탠드 - 룩스패드 K22H + 루비포드 스탠드 세트 간략 리뷰

1. 2세트를 구매해도 15~18만 원 정도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입니다. (조명이 굉장히 고가의 제품이 많더군요)
2. 전면부 버튼식, 후면부 다이얼식으로 색온도와 밝기를 편하게 조정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3. 처음에 딱 켜면 빛이 아주 밝다고 느껴지진 않더군요. (왠지 조명하면 굉장히 밝을 거라 기대해서 그런 듯)
4. 실제 촬영을 하면 노출 오버가 될 정도로 충분히 밝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5. 스탠드는 3단으로 높이 조절이 쉽게 됩니다. 
6. 3단으로 스탠드를 가장 길게 늘여도 바닥에 놓고 책상 위 물건을 촬영할 정도는 아닙니다. (생각보다 크지 않아요)
7. 스탠드가 아주 탄탄한 느낌은 아닙니다. 
8. 조명을 앞으로 숙이게 세팅하면 삼발이가 버티지 못하고 앞으로 고꾸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9. 마지막으로 취미로 유튜브 촬영을 하는 용도라면 괜찮은 상품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