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기록

알벤다졸 구충제 복용법 간략히 정리 - 요충, 회충, 분선충 각각 복용법이 다름!

manwon 2022. 7. 26. 18:41
반응형

1년에 한 번 구충제를 복용한다. 그래서 이번에도 약국에서 네오벤졸이라는 알벤다졸 구충제를 구매했다. 

 

알약을 꺼냈는데 순간 헷갈리기 시작했다. 

 

이게 왜 2알이 들어있지?
원래 구충제는 1년에 1번 딱 1알만 먹으면 되는 것 아닌가???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구충제 복용법과 용량을 보려고 알약 상자 측면을 보니 글씨가 너무 깨알 같아서 잘 보이질 않았다. 그래서 스캐너로 스캔한 후 모니터로 크게 살펴봤다. 바로 위 사진이 내가 스캔한 사진이다. 큰 글씨로 보니 헷갈렸던 복용법을 명백히 알 수 있게 됐다. 아래에 명료히 기록해보겠다.

 

알벤다졸 구충제 복용법 정리 - 요충, 회충, 분선충 등에 따라 각기 복용법이 다름!

알벤다졸 1알 400mg짜리 기준이다. 성인 및 24개월 이상의 소아에 해당하는 복용법이다. 

1) 요충: 1일 1회 1알 복용 후 박멸을 위해 일주일 후 1알 더 복용. -> 1년에 총 2알
2) 회충, 십이지장충, 편충, 아메리카 구충: 1일 1회 1알 복용으로 끝. -> 1년에 총 1알
3. 분선충의 다른 기생충(조충)과 중증 혼합 감염 시에는 1일 1회 1알 복용을 3일간 시행. -> 1년에 총 3알

그러니까 혹시라도 있을 요충까지 대비해서 위의 1번에 해당하는 방법을 쓰는 것이 가장 무난할 것 같다. 즉 하루에 1알 먹고 일주일 후에 1알 더 먹는 방법 말이다. 요충이 있다면 항문 부위가 간지럽기 때문에 그런 증상이 없다면 그냥 2번의 방법으로 1년에 1알만 먹어도 될 것 같고...

 

내 나름대로 구충제 복용법! 보다 더 쉽게 정리해보면...

1. 요충으로 항문 즉 똥구멍이 가렵다? -> 1알 복용 후 일주일 후 1알 더 복용하고 끝!
2. 요충은 없고 그냥 1년에 1번 복용하는 경우다? -> 1알 복용 후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