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기록

법륜 스님의 반야심경 강의 책과 100일 필사 공책 간단 구매 후기

manwon 2022. 7. 8. 15:00
반응형

오른쪽에 있는 것이 이번에 교보문고에서 구매한 법륜 스님의 반야심경 강의 본책이고 왼쪽에 있는 것이 100일 필사 공책이다. 필사 공책은 7월 3일 이전에  본책을 구매하면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나는 7월 6일에 구매했기에 본책은 17,500원, 필사 공책은 거기에 추가로 1500원을 더 지불했다. 

 

평소에 불교에 큰 관심은 없었다. 그럼에도 이번에 반야심경에 관련된 책을 구매한 이유는 법륜 스님이 반야심경에 대해서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한 책이 아닐까 하는 기대감 때문이었다. 

'마하반야 바라밀다...' 이런 주문과도 같은 느낌의 반야심경을 그래도 조금이라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본책의 두께는 이 정도.

 

글씨는 큼직큼직해서 좋다.

 

책의 제본이 위 사진처럼 돼 있는데, 책이 양옆으로 쫙쫙 잘 펼쳐진다. 처음에는 새책 같이 않게 책이 잘 펼쳐져서 이거 중고책 아니야? 할 정도였다. 아마도 책 제본 자체가 처음부터 잘 펼쳐지도록 어떠한 기술이 들어간 게 아닐까 싶다.

 

법륜 스님의 반야심경 강의 본책은 대략 356페이지 분량이다.

 

이건 100일 필사 공책.

 

오른쪽 본책과 비교한 100일 필사 공책의 두께. 

 

100일 필사 공책은 위 사진처럼 구성되어 있다. 왼쪽 상단엔 년월일과 요일 그리고 날씨를 표시할 수 있고 그 밑엔 한 단락 정도의 문장이 들어가 있다. 오른쪽엔 말 그대로 필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총 100일까지 공책에 기록할 수 있다. 

 

 

앞으로 법륜 스님의 반야심경 강의 책을 시간 날 때마다 조금씩 읽고 본 블로그에 기록할 예정이다.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