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기록

네슬레 퓨어 라이프 2리터 생수 구매 후기

manwon 2022. 7. 24. 15:39
반응형

원래 생수는 10년 이상 계속 삼다수만 마셨다. 그러다 굳이 제일 비싼 가격대의 생수를 마실 필요가 있을까 해서 그것보다 조금 저렴한 백산수를 또 몇 개월간 마시기도 했다. 내가 느끼기에 삼다수와 백산수는 물맛이나 기타 느껴지는 품질이 거의 유사했다. 

 

끓이면 하얀색 침전물이 생기는 생수도 있더라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니 백산수보다도 훨씬 더 저렴한 생수도 많았다. 그것들을 몇 개 주문해서 마셔봤는데 확실히 만족도가 좀 떨어졌다. 일단 물맛이 조금 달랐고 물을 끓이면 하얀색 침전물이 생겼다. 생수에 칼슘 함량이 높으면 이런 침전물이 생긴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칼슘이 몸에 좋은 미네랄 성분이겠지만 커피를 자주 끓여 마시는 나에게 하얀색 침전물이 생기는 생수는 좀 아무래도 그랬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생수를 고를 때 나만의 기준 같은 게 생겼는데 그건 아래와 같다.   

 

내가 생수를 고르는 기준

1. 끓였을 때 하얀색 침전물이 안 생기는가.
2. 어느 정도 브랜드가 있는가.
3. 물맛이 내 입맛에 맞는가.
4. PET병 품질이 괜찮은가.
5. 가격이 저렴한 편인가.

 

결국 선택한 게 네슬레 퓨어라이프 생수

일단 최근 2달 정도 네슬레 퓨어라이프 생수 2리터짜리를 주문해 마시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어느 정도 합격이다. 위에서 언급한 기준에 맞는지 아래에 기록했다.

 

끓였을 때 하얀색 침전물이 안 생기는가 - 예

일단 네슬레 퓨어 라이프 생수의 칼슘 함량은 9.7~14.7mg/L이다. 삼다수가 대략 2~4mg/L이고 백산수가 대략 3~6mg/L인 것에 비하면 꽤 높은 편이라고 볼 수 있다. 예전에 조금 저렴한 생수를 끓일 때 하얀색 침전물이 생겼었는데 해당 생수의 칼슘 함량이 대략 20mg/L가 넘었던 걸로 기억한다. 그래서 이번 네슬레 퓨어 라이프 생수도 하얀색 침전물이 생길까 걱정했는데 실제로 물을 끓여보니 침전물이 전혀 생기지 않았다. 그래서 이 기준은 합격.

 

어느 정도 브랜드가 있는가 - 예

제품 브랜드는 네슬레 퓨어라이프고 제조원은 풀무원 샘물이다. 생수 표지를 보니 네슬레 퓨어 라이프가 세계 생수 판매 1위 브랜드라고 하니 그런가 보다 하고 알고 있다. 제조원도 풀무원 샘물인데 풀무원도 뭐 우리나라에서 오래된 회사고 해서 이 기준도 합격.

 

물맛이 내 입맛에 맞는가 - 예

솔직히 물맛은 내 기준으로 삼다수가 제일 좋다. 뭐랄까 물맛이 부드럽고 끝 느낌이 동글동글하다고나 할까. 삼다수가 100점이라고 했을 때 백산수는 90점 정도 될 것 같다. 이전에 마셨던 저가 생수들을 70점이라고 보면 지금 마시고 있는 네슬레 퓨어 라이프 생수의 물맛은 대략 80점 정도 주고 싶다. 그래서 이 기준도 어느 정도 합격.

 

페트병 품질이 좋은가 - 글쎄요

내가 느끼기에 삼다수나 백산수의 페트병에 비해서 네슬레 퓨어 라이프 생수의 페트병 품질이 다소 떨어진다. 페트병이 살짝 얇은 느낌인데 실제로 페트병 밑면이 불룩하게 튀어나와서 똑바로 세웠을 때 오뚝이처럼 흔들리는 경우도 있었다. 손으로 잡았을 때의 그립감도 단단함이 조금 떨어지는 편이다. 대신 페트병을 버릴 때 떼게 되는 라벨은 그 접착 부위가 비교적 끈적이지 않고 깔끔하게 제거되는 편이다. 어떤 페트병은 이 라벨을 뗄 때 손에 접착제 성분이 끈적하게 묻는 경우가 있는데 네슬레 퓨어 라이프 생수는 그 점은 합격이다.

또 한가지 좀 아쉬운 건 네슬레 퓨어 라이프 생수의 뚜껑이 다른 생수에 비해서 다소 작다는 거다. 위아래가 다른 생수에 비해서 다소 짧은데 생수 뚜껑을 돌려 딸 때 은근히 불편하기도 하다. 

 

가격이 저렴한가 - 예

내가 최근에 엄마의 별점이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네슬레 퓨어라이프 생수를 구매한 결제 내역이다. 2리터 생수 총 36개를 구매했는데 최종 결제 금액이 19,700원이다. 2리터 1병에 대략 547원 정도 하는 셈이다. 네이퍼 페이 포인트 혜택을 1,378원 받게 되는데 이것까지 감안하면 2리터 1병에 대략 509원 수준이다. 삼다수에 비하면 거의 절반에 가깝게 저렴하다. (참고: 내돈내산임)

 

최종 결론

수입이 좀 넉넉하면 삼다수를 먹을 텐데 요새 물가도 오르고 주머니 사정도 형편없기에 저렴하면서 어느 정도 괜찮은 생수로 먹기에 네슬레 퓨어 라이프 생수도 괜찮다! 

 

네슬레 퓨어라이프 생수 무기질 함량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