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일기 (2019년 이후)/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시즌2 - 12~14일 차, 밀가루 없는 국수를 먹다

manwon 2021. 6. 9. 18:20
반응형

쌀국수라고 샀는데 하나는 밀가루가 있고 다른 하나는 밀가루가 없네요


오늘은 2021년 1월 29일부터 31일까지의 기록입니다. 일차로 따지면 12~14일 차가 되네요. 현재, 밀가루를 끊은 지 2주 만에 1.7kg 정도 감량한 상태입니다. 다른 운동은 따로 추가하지 않고 밀가루 음식을 끊는 것만으로 2주 만에 1.7kg의 체중이 빠졌다는 건 사실 대단한 효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뭐랄까.... 그밖에 긍정적인 신체 변화는 미미한 수준입니다. 아니 그것보다, 뭔가 긍정적인 변화가 있기는 있는 것 같은데 딱 부러지게 이거다라고 말하기는 조금 애매한 수준이라고 말하는 게 보다 더 정확한 표현 같습니다. 

밀가루를 끊는 기간 동안 라면을 안 먹게 되다 보니 꿩 대신 닭이라고 국수라도 먹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지는데요, 마트에서 쌀국수라고 찍힌 제품을 구매했는데, 막상 집에 와서 성분표를 보니 쌀가루는 15퍼센트이고 나머지 대부분은 밀가루더군요. 며칠 후 다시 마트를 갔는데 샘표에서 나온 쌀소면이라는 제품이 확실하게 밀가루 0퍼센트라고 표기가 돼 있더군요. 그걸로 비빔국수를 해 먹었는데 꽤 맛있었습니다. 밀가루 국수에 비해서 식감이 조금 차이가 있는 것 같기도 한데, 모르고 먹었으면 그냥 밀가루 국수구나 하고 먹을 정도인 것 같습니다.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시즌1 전편을 먼저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시즌 2 - 12~14일 차, 사진 기록

송학식품에서 나온 쌀국수입니다. 저는 순진하게도 "아 이 제품은 쌀국수니까 밀가루가 들어있지 않겠구나" 하고 반가운 마음에 집었는데요. 쌀국수라고 적힌 큰 글자 밑에 쌀가루 15퍼센트 함유라고 나와 있네요. 이런 건 꼭 집에 와서야 보이죠.

 

Rice Noodles. 쌀국수지만 쌀가루는 15퍼센트라는 사실.

 

원재료명 및 함량을 보니 밀가루가 대부분의 성분을 차지하고 있죠.

 

그래서 안 먹었습니다. 저 때문에 점심은 국수 대신 그냥 밥으로 변경!

 

양배추와 오이를 채 썰어서 만든 반찬인데 이름은 잘 모르겠습니다. 입맛을 돌게 하는 맛입니다.

 

삶은 계란, 김도 먹었고요.

 

김에다 이렇게 해서 먹으니 참 맛있습니다. 

 

오후에는 자전거 타고 볼 일 좀 보고 왔고요.

 

외출하고 오니 출출해서 삶은 계란 하나~

 

1월 30일 점심에는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묻힌 배추전을 먹었습니다. 이게 생각보다 맛있네요. 밀가루를 끊게 되면 대부분의 고기전, 야채전 등을 못 먹게 되는데요, 이렇게 아쉬운 대로 쌀가루를 묻혀서 기름을 두르고 부치니 꽤 기름진 맛에 배추 식감도 아삭하니 좋았습니다.

 

저녁에는 고기와...

 

밥과 된장찌개를 먹었습니다.

 

1월 31일. 드디어 등장한 밀가루 0퍼센트인 샘표 쌀 소면입니다. 점심에는 이걸로 비빔국수를 해 먹었습니다.

 

성분표를 보면 쌀가루가 무려 93퍼센트이고 감자전분과 정제소금이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즉 밀가루는 확실히 제로인 제품이란 거죠. 이렇게 밀가루 프리(free)인 제품들이 보다 더 많이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생기네요.

 

밀가루가 들어있지 않지만 새콤하고 쫄깃하니 최고입니다!

 

밀가루가 없는 음식으로만 버티다 보면 뭐랄까 욕구불만 같은 게 누적되는 게 사실입니다. 이럴 때 뭔가 속이 좀 뻥 뚫리는 듯한 느낌이 필요한데요, 집 앞 편의점에 가서 사이다 1병과 감자가 주원료인 과자 2 봉지를 사 왔습니다.

1 봉지를 클리어 하고....

 

2 봉지 째.....

아.... 이제야 속이 좀 후련해지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편 계속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