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일기 (2019년 이후)/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시즌2 시작합니다 - 밀가루 대체음식 추천 - 1~2일 차

manwon 2021. 2. 25. 17:12
반응형

무려 545일 만에 밀가루 끊기 도전! 다시 시작합니다!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를 71일까지 성공하고 다시 밀가루를 먹기 시작한 게 재작년 7월 23일이었죠. 그 당시 원래는 한 일주일만 밀가루 음식을 먹고, 다시 밀가루 끊기에 도전하려 했었죠. 그런데 이 밀가루 음식이란 게 참 대단한 놈들이더군요. '내일부터 끊자'라는 핑계를 대며 무려 545일 동안 밀가루 음식을 허용했습니다. 71일 동안 밀가루 끊었던 경험이 꽤 고통스러웠나 봅니다.

 

이번에는 딱 30일만 끊는 게 목표입니다

자! 드디어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시즌 2 시작했습니다. 며칠 전인 2021년 1월 18일부터 다시 밀가루 끊기에 돌입했는데요, 이번 밀가루 끊기 목표는 30일 동안 밀가루 먹지 않기입니다. 이번이 두 번째 도전인 만큼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시즌2'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그러면 이전에 도전한 밀가루 끊기는 자동으로 시즌1이 되겠죠?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시즌1 전편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30일 끊는 게 목표!  과연 몇 kg이나 빠질지?  도전 스타트!!!

밀가루 끊기 시작 바로 전날입니다. 한 동안 밀가루 음식 못 먹을 것을 대비해서 식빵과 계란, 햄, 치즈 등으로 만든 토스트를 잔뜩 먹었네요. 물론 전전날에는 라면도 얼큰하게 끊여 먹었죠. 예 그렇습니다.

 

밀가루 끊기 1일 차입니다. 눈길을 산책하면서 각오를 다지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밀가루 끊기 2일 차입니다. 마트에 가서 밀가루를 끊었을 때 찾아올 괴로움을 상쇄시켜줄 음식을 몇 개 구매했습니다. 그러니까 저한테는 밀가루 대체 음식이 되는 셈인데요. 

제가 추천하는 첫 번째 밀가루 대체 음식은 고소한 현미 포스트입니다. 밀가루를 끊으면 거의 대부분의 과자를 먹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때 바삭하면서 고소한 맛이 그리워지게 됩니다. 그럴 때 이 고소한 현피 포스트를 우유에 말아먹으면 꽤 효과가 좋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두 번째 밀가루 대체 음식은 자연산 치즈입니다. 밀가루를 끊으면 입이 심심할 때가 많은데, 그럴 때 위 사진처럼 스트링 치즈를 1~2개 먹으면 꽤 괜찮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세 번째 밀가루 대체 음식은 CJ에서 나온 더 건강한 통목살스테이크입니다. 밀가루를 끊으면 대부분 햄과 소시지를 못 먹게 됩니다. 거기에도 밀가루가 들어간 경우가 많거든요. 그런데 제가 성분표 확인한 바로는 위 사진의 제품은 밀가루가 없는 것 같더라고요. 밀가루 끊고 햄, 소세지가 먹고 싶을 때 저거 구워 먹으면 꿀맛입니다. 

 

자 벌써 밀가루 끊기 2일 차라 그런지 슬슬 입이 심심해지네요. 스트링 치즈 하나 먹어 볼까요?

 

전자레인지에 7초. 정확히 7초를 돌리셔야 합니다. 쫀득하니 풍미 참 좋네요!   

 

아직까지는 참을 만합니다!

밀가루 끊기 시즌1에서 무려 71일을 성공했기 때문일까요? 아직 2일 차인데 꽤 참을 만합니다. 시즌1에서 터득한 밀가루 대체 음식들이 꽤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밀가루 끊기 시작은 했는데 체중 측정을 아직 못 했네요. 내일은 체중도 측정해 보겠습니다. 다음 편도 기대해 주세요!

[다음 편 계속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