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일기 (2019년 이후)/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2차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예고

manwon 2019. 11. 27. 21:45
반응형

원래는 바로 밀가루 끊기에 돌입하려 했으나 잠시 미루기로. 김치냉장고에 묵은지가 너무 많아서 얼마 전에 어머님이 내가 좋아하는 만두를 잔뜩 만들어 놓으셨기 때문이다. 여기저기 나눠주어서 그렇게 많이 남지는 않았고, 대략 한 달 이내에 모두 소진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번이 두 번째 밀가루 끊기 도전이다. 지난 도전에서 어느 정도 터득한 노하우들은 재도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반면에 밀가루를 끊는다는 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이미 체험을 했기에 그 크기만큼 자신감도 조금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사실 힘들다기보다는 귀찮고 번거로운 게 많았다가 더 정확한 표현 같다. 어떠한 음식에 밀가루가 들어 있는지 여부를 살피는 게 처음에는 그리 불편하지 않았는데 시간이 갈수록 매우 짜증나는 작업이었다.


일단 30일을 목표로 할 것이고 가급적이면 먹는 음식 전부를 사진으로 촬영한 후 블로그에 기록할 것이다. 지난 도전에서 느낀 것인데 그날그날 먹은 음식의 사진들을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 밀가루 끊기 도전에 알게 모르게 꽤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지난 도전 중반 이후부터 사진 올리는 것이 필요 없다고 판단하고 사진을 올리지 않았는데 그때부터 뭐랄까 좀 삐걱 거리기 시작한 것 같다. 


이 글을 쓰면서 좀 생각을 해보니 굳이 저 냉동고 속 만두를 다 먹고 시작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어차피 도전 기간은 30일밖에 되지 않으니 만두야 그 후에 먹어도 되지 않는가? 조만간에 군만두 한 그릇 하고 시작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