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류된 도전일기/불면증 치료 도전일기

불면증 치료 도전 일기 - 수면 패턴 분석을 위한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 예시

manwon 2020. 11. 3. 08:09
반응형

불면증 치료 도전 일기 - 수면 패턴 분석을 위한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 예시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한 구글 스프레드시트 양식으로 어제(11월 2일) 취침해서 오늘 기상할 때까지의 데이터를 아래에 정리해 봤다. 

일단 이 양식을 매일 작성하면서 나의 수면 패턴 변화를 파악해 볼 생각이다. 원래는 불면증 치료 도전 일기를 매일 작성하려 했는데, 일주일에 1번 작성하는 걸로 생각을 바꿨다. 위 양식을 이용해 데이터를 매일 기록하고 그걸 일주일 치 모아 포스팅 할 예정이다.

일단 오늘 기록한 수면에 대해 이야기를 좀 하자면, 일단 샤오미 미밴드가 측정한 수면 점수가 85점 나왔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다. 그 이유는 중간에 2번이나 깼고 깊은 수면 시간이 1시간 27분으로 너무 짧기 때문이다. 그래도 밤 11시 25분에 잠자리에 든 건 개인적으로 칭찬해주고 싶다. 아래는 샤오미 미밴드가 측정한 수면 패턴이다. 이번에도 중간에 1번 깬 게 인식이 안 된 상태다. 샤오미 미밴드 측정치는 오류가 좀 있으니 참고하는 용도로만 써야 할 듯. 오늘은 여기까지.


11월 2일 취침-> 11월 3일 기상 수면 패턴

연보라색이 얕은 수면, 파란색이 깊은 수면, 노르스름한 게 중간에 깬 경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