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류된 도전일기/불면증 치료 도전일기

불면증 치료 도전 일기 - 수면 관련 데이터를 앞으로 구글 스프레드 시트로 정리하기로

manwon 2020. 11. 1. 15:37
반응형

불면증 치료 도전 일기 - 체계적인 수면 관리를 위해 직접 문서를 만들다


본 블로그에 불면증 도전 일기를 10월 28일, 29일, 30일 이렇게 3일간 작성했다. 주로 잠들기 전, 중, 후에 찍은 사진을 중심으로 단순 기록하는 방식으로 작성했다. 하지만 불면증 치료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선 보다 정교한 데이터 관리와 통계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내일부터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기록할 예정이다. 

일단, 체계적인 수면 관리를 위해 엑셀 - 정확히 말하면 구글 스프레드 시트로 새로운 양식을 직접 만들었다. 샤오미 미밴드에서 얻을 수 있는 값과 내가 직접 측정한 값 간에 서로 적당한 조화를 이루도록 만들었는데 내가 생각해도 꽤 잘 만든 것 같다. 

Made by Manwon Blog!

자 위 표를 한 번 보자! 

알고 보면 간단한 건데 처음에는 얼핏 복잡해 보일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래서 맨 오른쪽 칸에 간단한 설명도 적었다. 참고로 검정색 실선의 테두리로 둘러 싸인 칸은 자동으로 산출되게 만들었다.

위 표를 이용해서 내일부터 매일 수면 패턴을 본 블로그에 기록한 후 일주일 단위로 나의 수면과 관련된 유의미한 통계를 내 볼 생각이다.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