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기록

히어로 왕초보 일본어 단어 구매 및 간단 리뷰

manwon 2019. 10. 8. 16:46
반응형

지루성 두피염으로 요새 피부과에 다니고 있다. 진료 받고 약 처방 받은 후 바로 전철역으로 가려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근처 영풍문고로 책 구경하러 갔다.

 

히어로 왕초보 일본어 단어 - 출판사 Language Books. 8,500원에 구매!

 

주머니에 들어가기는 조금 큰 사이즈다. 

 

크기 비교를 위해서 일회용 면도기를 올려놓았다. 

 

총 367페이지.

 

 

내가 이 책을 구매한 이유 중 하나는 단순한 구성이 마음에 들어서다. 위 사진처럼 일본어 단어-> 일본어 발음-> 뜻 순으로 나와있는데, 일본어 발음이 한글로 표시되어 있어서 나 같은 초보가 보기에 매우 편하다. 

 

또한 한자에 해당하는 일본어 단어와 발음도 약간 작은 글씨로 표시되어 있어서 좋았다. 보통 일본어 교재에 한자에 해당하는 발음이 표시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다. 예를 들어 위 사진의 이상(理想)이라는 한자는 일본어로 '리소-'로 발음해야 하는데, 그 '리소-'가 표기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일본어 사전을 매번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한다. 간단하게 일본어 단어를 외우면서 자주 쓰는 한자어도 일본식 발음으로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될 것 같다.

  

총 26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책에 표시된 네이버 블로그로 접속해서 음성 mp3를 다운로드하였다. 

 

mp3 녹음도 꽤 신경 써서 잘 한 것 같다. 위 사진에서 나마에 부분을 들어보면 일본인 남자 성우가 '나마에'라고 발음하고 이어서 한국인 여자 성우가 '이름, 성명'이라고 발음한다. 그런데 밑에 '세-메' , '시메-'도 건너뛰지 않고 모두 일본어, 한국어 순으로 발음해준다. 조금 쉽게 아래에 표현하면....

나마에 - 이름, 성명
세-메 이름, 성명
시메- 이름, 성명

이런 식이라 mp3를 그냥 틀어 놓고 학습을 해도 좋을 듯 싶다.

 

책 처음에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도 나오니 나 같은 초보자들이 가볍게 공부하기 참 좋은 교재인 것 같다. 가격도 8천 5백원이라 매우 저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