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는 일기장에

어머니 보건소 치매 예방 교육 3일 차 간단 후기

manwon 2022. 9. 23. 12:04
반응형

어머니 치매 예방 관련 이전 글 목록

어머니께서 보건소에서 치매 검사를 받고 오시다

어머니 보건소 치매 예방 교육 1일 차 간단 후기

어머니 보건소 치매 예방 교육 2일 차 간단 후기

 

어머니 보건소 치매 예방 교육 3일 차 간단 후기

어머님이 오전 11시쯤 들어오셨다. 오늘은 보건소 치매 예방 교육 3일 차다. 역시 보따리에 뭔가 들어있다. 매번 교육받을 때마다 사은품을 몇 가지씩 주니까 이제는 나도 오늘은 뭘 가지고 오셨을까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오늘 보건소 치매 예방 교육 사은품의 테마는 구강 건강이다. 

 

나눠준 책자에는 위 사진처럼 치실 사용법이라든지 치간칫솔 사용방법 같은 구강 관리법에 관한 내용이 그림과 함께 잘 설명되어 있다. 

 

이렇게 책받침 형식으로 요약해 놓은 것도 있다. 

 

노인들의 경우 구강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 치매 발병율을 높인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치매 예방 교육에서 구강 건강과 구강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하다. 

 

분사식 소염진통제 성광 에어파스-쿨 200ml.

 

이 투명 쌕 안에 내용물이 한가득이다.

 

치간칫솔, 혀클리너, 치실, 소형 치약, 칫솔.

저 HICLEAN 칫솔은 나도 전에 한번 써봤는데 품질이 꽤 좋더라. 칫솔에 힘이 있다고 할까? 마침내 칫솔을 갈 때가 돼서 저 칫솔은 내가 쓰기로...

 

보건소 치매 예방 교실 3일 차에 배운 교육 내용

역시 오늘도 가셔서 뭘 배웠는지 여쭸다. 그 내용을 아래에 간략히 기록했다.

1. 컵타라는 걸 하셨다고 한다. 한 손에 컵을 쥐고 다른 손은 맨손인 상태로 책상 같은 바닥을 두드리는 행위 같은데 일종의 청기백기 게임 같은 것 같다. 어머님께 왜 한 손에 컵을 쥐게 했냐고 물으니 아마도 소리가 크게 나라고 그런 것 같다 하신다.
2. 자석 퍼즐 맞추기. 이건 지난 시간에도 한 것 아니냐고 했더니 지난 시간보다 조금 난이도가 올라간 것 같다고 말씀하셨다.
3. 숨음 그림 찾기. 이것 역시 지난 시간보다 조금 어렵게 느껴지셨다고.
4. 치매 예방에 좋은 율동, 스트레칭.
5. 레크레이션 강사는 30대 남성이고 신나고 재밌게 교육하신다고 하셨다.  

어머니께 사람들 좀 많이 참석하셨는지 물으니 많이 왔는데 지난 교육보다는 조금 덜 왔네 하셨다.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