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일기 (2019년 이후)/전자책 출간하기

무직 탈출 전자책 출간 프로젝트 10일 차 - 무료로 전자책 표지 만들기

manwon 2022. 8. 6. 21:29
반응형

자! 무직 탈출 전자책 출간 프로젝트 10일 차다. 벌써 8월 초순이다. 덥기도 덥지만 무엇보다 습해서 괴롭다. 거실 에어컨을 켜니 앞 베란다 유리창 중문이 마치 사우나에 김 서리는 것처럼 물기가 한가득이다. 

오늘은 '전자책으로 월세 받기 프로젝트' 책에서 포토샵 없이 책 표지 만드는 법에 대해서 읽었다. 해당 부분을 아래에 아주 간단히 정리해 보겠다.

 

포토샵 없이 무료로 책 표지 만들어주는 캔바 사이트

책 제목 다음으로 중요한 게 아마 책 표지가 아닐까 싶다. 전자책을 출간하겠다 마음은 먹었지만 사실 지금까지 책 표지를 어떻게 만들까에 대한 고민은 하지 않았던 것 같다. 그냥 포토샵으로 만들면 되지 않을까 정도 어렴풋이 생각한 정도? 근데 막상 요새 포토샵을 사용하려 월 얼마씩 결제를 해야 한다. 수익이 얼마나 날지도 모를 텐데 처음부터 포토샵에 돈을 쓰는 것도 사실 선뜻 내키지 않는 게 사실이다. 

포토샵 없이 웹에서 바로 책표지 만들어주는 캔바 사이트

그런 나의 생각을 미리 알기라도 한 것처럼 이 책에서는 캔바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무료로 꽤 그럴싸한 책 표지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 책을 보면 하나하나 따라 하기 식으로 4~5페이지에 걸쳐서 잘 설명되어 있다. 지금 읽고 있는 '전자책으로 월세 받기 프로젝트' 책은 정말 구성이 알차다. 단순히 책 좀 팔아서 돈 좀 벌려고 만든 대부분의 자기 계발서 수준이 아니다. 이 책을 쓴 작가는 성격도 참 꼼꼼할 것 같다. 내돈내산임으로 믿어도 좋다.

책을 보고 캔바 사이트에서 하나씩 따라 하니 매우 쉽게 전자책 표지 샘플을 만들 수 있었다. 유료 이미지인지만 조심하면 되는데 원하는 표지를 구성한 후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때 유료인 경우 얼마를 결제하라고 뜨니까 그때 확인하면 될 듯싶다.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