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일기 (2019년 이후)/프로그래밍 도전일기

오늘부터 중년남의 프로그래밍 도전기를 연재합니다.

manwon 2021. 2. 14. 17:36
반응형

중년이지만 도전!

안녕하세요. 만원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오늘부터 "중년남의 프로그래밍 도전기" 연재를 시작합니다. 객관적으로 봤을 때, 제 나이는 프로그래밍을 배우기는 늦은 나이입니다. 그렇다고 포기하면 제가 아니죠. 일단 제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간단한 모바일 게임 제작 실력을 갖추고 싶습니다.
2. 하루에 1시간 정도 인터넷으로 관련 강좌를 수강할 예정입니다.
3. 1년 안에 아주 간단한 게임이라도 출시하고 싶습니다.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

 

앞으로의 계획

사실 이번 프로그래밍 공부가 제게 처음은 아닙니다. 10년도 전에 처음으로 C언어와 자바 기본서를 책으로 혼자 보다가 포기한 적이 있었는데요, 프로그래밍에 소질이 없는 건지 개념을 이해하는 게 꽤 어려웠습니다. 다행히 요새는 온라인 강의 환경이 굉장히 좋아서, 굳이 학원을 나가지 않더라도 인터넷으로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시 처음 기초부터 시작해보려 합니다.  

 

패스트 캠퍼스에서 인터넷 유료 강의를 결제!

며칠 전에 패스트 캠퍼스란 사이트에서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이라는 강의를 결제했습니다. 이 강의를 선택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평생 반복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일전에 다른 사이트에서 부업 관련 온라인 강의를 20만 원 정도에 수강한 적이 있었는데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기간이 3개월 정도로 정해져 있었습니다. 그때 좀 사정이 갑자기 생겨서 3개월 안에 그 강의를 절반도 듣지 못했는데요, 그 이후로 수강 기한이 정해져 있는 강의는 선택하지 않는 편입니다.  

2. 강의가 대략적으로 'C# 기초 문법 + 게임 개발에 필요한 수학&물리 + 유니티 활용'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C# 기초가 약한 저로서는 그 과정이 포함돼 있다는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3. 수강료 환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패스트 캠퍼스 측에서 정한 몇 가지 기준을 지키며, 본인의 블로그에 학습 과정을 일주일에 2번 기록하는 미션을 완수하면 제세공과금 22퍼센트를 제외한 수강료 전액을 환급해 준다고 합니다. 즉 수강료는 11만 원이지만 제세공과금 2만 4천 원을 제하고 대략 8만 5천 원 정도를 돌려받게 되는 거죠.  

 

위 사진은 100% 환급 챌린지 FAQ 화면을 제가 캡처한 것입니다. 학습 기록 미션이 2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입니다. 저도 그 3개월 동안 본 강의에 대한 학습 기록과 후기를 본 블로그에 남길 예정입니다.  

과연 프로그래밍에 소질도 없는 중년 남자가 간단한 게임이라도 하나 완성할 수 있을까요? 다음 편을 기대해주세요!

[다음 편 계속 보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