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기록

사쿠라 양손 전지가위 간단 구매 후기 & 리뷰

manwon 2020. 9. 20. 08:00
반응형

지난 9월 13일 일요일에 선산 벌초를 마쳤다. 그런데 예초기로 작업한 아버님 봉분의 잔디가 좀 삐죽삐죽 정리가 덜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한 주 내내 마음이 찜찜했다. 아무래도 예초기로 잔디를 정교하게 다듬는 건 한계가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철물점에서 양손 전지가위를 새로 하나 구매했고 그걸 들고 9월 19일 오늘 토요일 아침, 다시 선산으로 향했다. 조부모 묘소를 한 30분, 아버님 묘소를 한 40분 전지가위로 정리했는데, 역시 예상대로 아주 깔끔하게 잔디를 칠 수 있었다. 오늘 사용한 사쿠라 양손 전지가위에 대한 간단 구매 후기 & 리뷰를 아래에 남겨 보겠다. 

선산 잔디를 짧고 깔끔하게 다듬고 싶어서 구매한 사쿠라 양손 전지가위 간단 리뷰  

사쿠라(SAKURA) 양손 전지가위.

동네 철물점에서 1만 5천 원에 구매했다. 

 

철물점 매대에 걸려 있을 때는 위 사진처럼 떡 하니 '국산'이라고 써진 보호 비닐에 싸여 있었다. 

 

SAKURA MADE IN JAPAN.

 

500MM이 무슨 의미일까 잠시 궁금했는데, 사쿠라 양손 전지가위의 전체 길이가 정확히 50cm라는 소리다. 

 

'초특제품'
'특선'
'BEST QUALITY'

 

손잡이 부분을 보면 새것처럼 보이지는 않는다. 철물점 매대에 오래 매달려 있었던 거라 그런가? 뭐 그런 건 중요하지 않다. 오늘 선산에서 써보니까 잔디를 바짝바짝 깎을 때 이 사쿠라 양손 전지가위가 참 좋더라. 

 

옆에서 보면 이런 모습이다. 실제 작업 시 적당히 가벼운 편이고 무게 중심도 안정적으로 잘 잡히는 편이다. 

 

사쿠라 양손 전지가위로 선산 잔디를 정리 후 간단 느낌

1. 예초기로 선산 봉분 잔디를 쳐도 깔끔하게 마무리되지 않을 때가 있는데
2. 이럴 때 후속 마무리 작업을 위해 양손 전지가위나 낫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3. 본인이 양손 전지가위와 낫을 오늘 같이 써 보니까
4. 양손 전지가위가 훨씬 쉽고 빠르게 잔디를 정리할 수 있었다.
5. 본인은 양손 전지가위를 고를 때 위 제품처럼 손잡이가 짧은 걸 골랐는데
6. 그 이유는 손잡이가 너무 길면 한 번 자를 때 팔을 많이 움직여야 할 것 같아서였다.
7. 역시 예상대로 손잡이가 짧아서 사용이 참 편했는데
8. 단 하나의 단점이 한 번에 많은 풀을 썰어야 할 경우에 짧은 손잡이로 하기에는 조금 힘이 들 때가 있다는 것.
9. 즉 한 번에 많은 풀을 썰어야 할 때는 손잡이가 긴 것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듯.
10. 다음에 선산에 갈 때는 손잡이가 긴 양손 전지가위까지 구매해서 2개를 같이 사용할 예정이다.
11. 예초기 작업 후, 선산 봉분 잔디를 조금 더 바짝 깎고, 깔끔하게 정리하고자 할 때 양손 전지가위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