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기록

종근당 쾌변엔 차전자피 식이섬유 복용 후기 - 잦은 설사, 가는 변이 고민이라면 추천

manwon 2020. 3. 30. 14:31
반응형

평소 유산균을 복용하는데도 대변의 상태가 좋지 않은 분들께 혹시 도움이 되지 않을까 글을 작성해 봅니다. 제가 한 달간 복용하고 효과를 본 후 작성하는 글입니다.

 

유산균을 복용하고 있다. 처음에 반짝하지만 다시 대변 상태가...

제가 장이 별로 좋은 편이 아닙니다. 평소 설사나 묽은 변을 자주 보는데요. 변이 묽을 때는 굵기도 좀 가는 편입니다. 물론 저도 유산균 제품을 꾸준히 복용하고 있는데요. 이 유산균이라는 게 처음 먹을 때는 정말 깜짝 놀랄 정도로 훌륭한 변을 만들어 내는데, 이것도 내성이 생기는 건지 그 좋은 효과가 꾸준히 지속하지 않더라고요. 아마 저와 같은 분들 꽤 되실 거로 생각합니다.

 

차전자피와 유산균을 함께 먹으니 그 효능이!

최근에 인터넷에서 "차전자피에 식이섬유가 많아서 유산균이랑 같이 복용하면 효과가 꽤 좋다"는 글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차전자피 관련 제품을 검색해 보니 가격도 꽤 저렴한 편이더군요. 그래서 종근당 제품으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2월 26일을 시작으로 종근당 쾌변엔 차전자피라는 제품과 유산균 가루를 물에 함께 섞어서 30일 동안 복용했고 그 결과가 아래와 같이 매우 좋았습니다.

1. 복용하고 바로 다음 날부터 변도 굵어지고 그 양이 매우 많아졌습니다.
2. 그다음 날에는 색깔도 황금색에 가깝게 나오더군요. 황금색 용 2마리가 나온 줄 알았습니다.
3. 그 후로 30일 마지막 날까지 첫날과 두 번째 날 본 대변에는 조금 못 미치지만 지속해서 꽤 훌륭한 중량, 반죽, 굵기의 대변이 나왔습니다.

 

차전자피를 이런 분들께 조심스럽게 추천해 봅니다

1.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할 정도는 아니지만, 대변의 상태가 좋지 않은 분들.
2. 유산균을 복용해도 처음 반짝하고 원래로 돌아오는 분들.
3. 변의 양이 식사량에 비해서 적게 나오는 분들.
4. 설사나 묽은 변을 종종 보는 분들.
5. 지금보다 조금 더 굵은 변을 생산하고 싶은 분들.

일단 제 개인적으로는 차전자피만 복용했을 때보다 유산균을 같이 복용할 때 효과가 더 좋았습니다.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잘 알아보시고 괜찮다 싶으신 분들은 한 번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 달 치가 2만 원 미만으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아래는 제가 실제 구매한 종근당 쾌변에 차전자피 제품의 사진입니다.

 

종근당 쾌변엔 차전자피~ 차전자피 식이섬유 개봉 후 복용 사진들

종근당 쾌변엔 차전자피~ 차전자피 식이섬유

 

쾌변에 특화된 상품 같습니다. 40배 팽창이라는 말이 눈에 들어오네요.

 

질경이과 식물의 씨앗을 차전자라고 하고, 그 껍데기가 차전자피라고 하네요. 몸에 좋은 식이섬유도 많고 자신 무게의 40배에 해당하는 수분을 흡수한다고 하네요. 

 

1일 1포. 식이섬유는 1포에 4그램 들어있네요. 

 

여기서 중요한 게 절대로 차전자피 분말을 입에 바로 넣으면 안된다는 겁니다. 입에 심하게 달라붙어서 크게 애를 먹을 수 있습니다. 꼭 물에 잘 타서 드셔야 합니다.

 

차전자피 분말이 이렇게 스틱에 들어있습니다. 총 30개 한 달 치입니다.

 

쾌변엔 차전자피~ 차전자피 식이섬유

 

물 1컵에 차전자피 1스틱을 넣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도 1스틱 넣었습니다.

 

처음에는 잘 섞이지 않는데 꾸준히 저으면 좀 괜찮아집니다. 차전자피가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일까요? 금새 꺼룩해지는 게 느껴집니다.

 

거의 다 마시고 찍은 사진입니다. 마치 젤리처럼 응고되는 게 보이시죠? 

저는 벌써 1통 모두 복용했고 다시 구매할 예정입니다. 차전자피가 장에 좋아서 쾌변할 수 있게 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제가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은 편이거든요. 이 글을 보시는 분중에 평소 대변 상태가 좋지 않아서 고민이었던 분들은 저처럼 한 번 시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