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다이어트 정보/01 운동법과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구강건강법 동영상 모음 - 생강 구강 청결제 만드는 법, 침샘 자극 마사지, 올바른 칫솔질 방법, 구강건강 자가테스트

manwon 2015. 4. 9. 23:04
반응형


▒ 나는 몸신이다 생강 구강 청결제 만드는 법, 침샘 자극 마사지, 올바른 칫솔질 방법   

 


치주 질환이 있는 경우 각종 암의 원인이 되고 치매가 발병할 확률이 급등합니다. 그 이유는 치주 질환으로 발생되는 니트로사민 등의 각종 발암물질이 혈류를 타고 온 몸으로 퍼지기 때문인데요, 또한 당뇨병, 심근경색, 협신증, 여성의 경우 유방암과 조산까지 일으킨다고 하니 지금부터라도 구강관리에 신경을 더 기울여야 합니다. 


이번에 나는 몸신이다 16회에서 구강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이 소개되어서 아래에 정리해서 올립니다.. 


동영상은

1. 나는 몸신이다 - 입냄새와 박테리아를 없애주는 생강 구강 청결제 만드는 법

2. 나는 몸신이다 - 이제껏 몰랐던 올바른 칫솔질 하는 법

3. 나는 몸신이다 - 구강 건강을 위한 침샘 자극 마사지 하는 법

4. 나는 몸신이다 - 구강 건강 자가 테스트 하는 법

순서대로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1. 나는 몸신이다 - 입냄새와 박테리아를 없애주는 생강 구강 청결제 만드는 법


1. 생강을 물에 3~4시간 정도 담근 뒤 껍질을 벗긴다.

2. 생강 양의 2~3배 정도 물을 넣고 믹서에 간다.

(믹서가 아닌 강판을 이용할 때는, 먼저 생강을 강판에 간 후 그 양의 2~3배 정도의 물을 넣은 뒤 손으로 주물러서 생강의 좋은 성분이 나오게 한다.)

3. 물과 함께 갈아낸 생강을 고운체에 걸러낸 후 불에 데운다. 이때 냄비의 가장자리가 끓기 시작하면 바로 불을 끈다.(적응이 되면 데우지 않고 바로 쓰는 것이 더 좋다)

4. 레몬은 불을 끈 상태에서 취향에 따라 조금 넣어 준다.

5. 위의 생강 구강 청결제로 30초 정도 가글한다.


* 생강의 향은 휘발성이기 때문에 가글 후 3분 정도 지나면 모두 사라집니다. 방송에서 묵은 김치를 먹고 구취 수취가 87ppb였었는데 이 생강 구강 청결제로 가글 후 3분 후 측정하니 46ppb로 떨어지는 놀라운 효과를 보여주더군요.



2. 나는 몸신이다 - 이제껏 몰랐던 올바른 칫솔질 하는 법


1. 오른쪽 아래 안쪽 어금니부터 시작해서 왼쪽 아래 안쪽 어금니를 닦는다.

2. 왼쪽 위 안쪽 어금니부터 시작해서 오른쪽 위 안쪽 어금니를 닦는다.

3. 오른쪽 아래 바깥쪽 어금니부터 시작해서 왼쪽 아래 바깥쪽 어금니를 닦는다.

4. 왼쪽 위 바깥쪽 어금니부터 시작해서 오른쪽 위 바깥쪽 어금니를 닦는다.


* 칫솔이 잘 닿지 않는 어금니 안쪽이나 아래턱 안쪽 치아는 엔드터프트 칫솔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칫솔질을 할 때 잇몸 부위를 칫솔질한다는 느낌으로 하게 되면 잘 닦이지 않는 치아 하반부의 이물질도 함께 제거된다고 하네요~



3. 나는 몸신이다 - 구강 건강을 위한 침샘 자극 마사지 하는 법


1. 양손을 가볍게 쥐어 귀밑에 대고 귀밑부터 턱관절이 만나는 부분까지 돌려 주며 마사지를 한다..

2. 볼 안쪽을 혀끝으로 밀며 마사지한다..

3. 혀로 입천장과 바닥을 마사지한다.

4. 입안의 혀를 둥글게 회전하듯 마사지한다.



4. 나는 몸신이다 - 구강 건강 자가 테스트 하는 방법


1. 칫솔질 할 때 피가 난다.

2. 입에서 냄새 난다.

3. 입이 자주 마른다.

4. 치아에서 치석이 느껴진다.

(핀이나 바늘로 치아 사이를 긁을 때 드르륵하는 느낌이 나면 치석이 있는 것이다)

5. 매운 음식을 먹으면 화끈거린다.

6. 이가 시리다.

7. 식사 후 기분 나쁘게 욱씬거린다. (잇몸 염증이 중증 이상)

8. 잇몸이 자주 붓고 통증이 있다. (즉시 치과로 가야 함)

9. 이 사이가 벌어지고 흔들린다. 

10. 딱딱한 음식을 먹기가 어렵다. 


* 위 10가지 항목 중 4~7번 항목 중 하나라도 해당하면 치과 전문의와 상담을 해야 합니다.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