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도전 (2019년 이전)/09 금주 혹은 절주 프로젝트

금주 혹은 절주 프로젝트... 1단계 - 일주일간 금주하기

manwon 2014. 2. 26. 03:06
반응형


담배도 끊었지만 술을 완전히 끊을 수 있을지는...



최근에 일주일에 3번 정도 술을 마십니다. 

하루 걸러 한 번씩 마시는 꼴입니다. 보통 술을 자주 마셔도 일주일에 1번~2번 정도가 고작이었는데, 최근 그 횟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문제는 잠들기 전에 술 생각이 거의 매일 난다는 것입니다. 어제 술을 마셨으면 오늘 술 생각이 나지 말아야 하는데 말이죠. 알콜 중독을 의심할 만합니다.

지난 금요일에도 전 직장 후배를 만나서 꽤 과음을 했고...

어제도 집에 제사가 있어서 백화수복을 큰 잔으로 4잔을 마셨고...




오늘도 술 마시지 말아야지 다짐을 했지만... 새벽 00시를 넘기면서 그만 의지가 무너졌습니다. 

아쉬운 대로 편의점에 가서 355ml 작은 캔 2개를 1,500원짜리 편의점 소세지와 함께 먹으니 그나마 답답했던 가슴이 조금 뚫리는 것 같습니다. 

이래서는 안 되겠다 싶어서 결심을 합니다. 


첫번째 목표: 앞으로 일주일 동안 금주하기~!!!

2월 26일 수요일 ~ 3월 5일 수요일 24:00시까지 금주에 도전하겠습니다. 

고작 일주일?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현재 제 상태로는 쉽지 않은 목표입니다. 지난 몇 주 동안 최소한 일주일 동안 만이라도 술을 입에 대지 말자... 하고 속으로 다짐을 했지만 단 한 번도 성공하지 못 했습니다. 

최종적인 목표는 평생 금주는 솔직히 하고 싶지 않고, 1년 금주를 최종 목표로 삼겠습니다. 그 전 단계로 일주일, 보름, 한 달... 이런 식으로 중간 목표를 조금씩 늘리는 방향으로 진행을 하겠습니다. 바꿔서 설명을 하자면 첫번째 목표인 일주일 금주를 성공한 후에는 간단하게 한 잔 할 수도 있다는 예기입니다...

일주일 동안 금주 성공 후, 자축하는 의미로 한 잔 마시고... 다시 보름 금주하고 성공 후 다시 마시고... 이런 식으로 최종 1년 금주에 도전하려 합니다.

만약 중간 목표를 진행하는 중간에 술을 마시게 되면 솔직히 기록을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