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등등

여자쇼트트랙3000m오심 고화질동영상으로 다시보기

manwon 2010. 2. 25. 16:01
반응형

정말로 안타깝습니다.
여자쇼트트랙3000m계주  !!!

우리나라 선수들 정말 잘 했는데 오심이라니요.[오심부분만 보실려면 2분30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요번에 실격처리를 한 심판이 지난 솔트레이크 올림픽에서 김동성을 실격처리했던 그 휴이시 심판이라고 합니다. 그 때 오노의 헐리우드 액션 편을 들어줬었죠.

저는 스케이트에 대해 잘 모르지만, 제가 보기에는
1. 우리선수는 앞에서 갈 길을 가고 있었고
2. 중국선수가 무리하게 뒤로 붙었고
3. 너무 붙어서 활동공간이 없어져 팔다리를 움직이지 못했고
4. 그 영향으로 옆으로 뒤로 죽 밀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5. 자동차도 뒷 차가 앞 차를 받으면 거의 뒷 차가 100프로 과실인데요...


방송에서 전이경 해설자분이 말씀 했던 것처럼 김동성 오심 사건 이후로 2년동안 대회에 못 나오다 활동을 재개했다니 자질이 의심스러운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2006년 4월의 국제빙상경기연맹 세계쇼트트랙선수권대회에서 2위로 결승선을 통과한 안현수도 실격처리한 전력이 있다고 합니다.
악연인 것 같습니다.
안현수의 경우도 마지막 바퀴 코너에서 트랙 안쪽으로 들어가는 오프트랙 반칙을 범했다는 것인데, 당시 대표팀 코치가 타선수에 건드린 블록이 바깥쪽으로 옮겨졌기 때문에 반칙이 아니라고 주장을 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추가1)
오심장면만 반복해서 자세히 보기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로 가셔서 보시면 됩니다.[퍼오기가 안 되서 링크로]
앞에 반복되는 장면이 좀 그러시면 30초부터 보시면 비교적 자세히 반복되어 보여집니다.

바로가기


추가2)
어떤 분이 블로그에서 자세한 느린화면으로 다시 분석을 해 놓으셨네요.

바로가기


추가3)
쇼트트랙 실격에 대한 해외네티즌들의 반응을 한글로 해석해주셨네요.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