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기록

노즈큐어 코세척기 사용 방법 및 주의사항

manwon 2023. 6. 29. 00:03
반응형

어머님이 약국에서 노즈큐어 코세척기를 사 오셨습니다. 최근에 이비인후과에서 부비동염 진단을 받으셨는데 관련 증상을 완화시킬 목적으로 의사 선생님이 추천해 주신 듯합니다. 아래에 해당 제품 개봉기와 사용 방법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작은 글씨도 큰 글씨로 확대해서 준비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정확한 제품명은 '노즈큐어 수동식 코 세정용 키트'입니다.

 

노즈큐어 코세척기 사용 방법 및 주의사항

노즈큐어 수동식 코세척기 구매 사진

일단 제품을 개봉합니다.

 

노즈큐어 수독식 코세척기 상자 전면부

다원메디컬이란 곳에서 판매를 하는 듯합니다. 나름 고객센터와 홈페이지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 사진에 적힌 인터넷 주소는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조금 찾아보니 nose-cure.com이란 주소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네요. 바로 아래에 링크 남깁니다.

다원메디컬 홈페이지

 

다원메디컬 ISO인증기업

 

nose-cure.com

 

아래는 다원메디컬 공식 스마트 스토어 링크입니다. 제가 구매한 것과 동일한 제품이 6,100원에 판매중이네요.

다원메디컬 스마트 스토어 - 노즈큐어 코세척기 키트

 

다원메디컬 노즈큐어 코세척기 : 다원메디컬

FDA등록 코세척 의료기기 노즈큐어. 황사와 미세먼지로 답답한 콧속을 노즈큐어 코세척기와 코세척분말로 해결하세요.

smartstore.naver.com

 

세정용 키트 구성품 안내

구성품

  1. 세정기 본체 (240ml)
  2. 캡과 노즐
  3. 세척솔과 거치대
  4. 코세정용 분말 10포

 

코세척 방법 1.압력식 세정, 방법 2. 가벼운 세정

노즈큐어 코세척기 사용방법 (간단히)

  1. 압력시 세정
  2. 가벼운 세정

아래에 조금 더 자세한 사용방법을 준비해 놓았습니다.

 

코세척기 사용시 주의사항

노즈큐어 코세척기 주의사항

  1. 정확한 0.9% 농도를 위하여 임의제조는 금지하고 반드시 노즈큐어 코세정용 키트(분말)를 사용하십시오.
  2. 사용 후 남은 용액은 오염의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폐기하며, 절대 재사용하지 마십시오.
  3. 만 7세 미만 어린이는 보호자의 자도하에 사용하십시오.
  4. 코세정시 코와 귀에 자극이 느껴지는 징후가 있을 시는 의사와 상담 후 사용하십시오.
  5. 사용 후 코를 너무 세게 풀면 중이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6. 코가 막힌 상태에서는 코 세척을 하지 마십시오.
  7. 리필용 분말은 제품 특성상 굳어질 수 있으며, 직사광선을 피하고 건냉소에 보관하십시오.
  8. 코세정기는 사용 후 용기를 깨끗이 세척/소독 후 거치대를 사용하여 건조한 곳에서 완전히 말린 후 보관하십시오.
  9. 세정액이 입으로 나올 수 있으며, 삼켜도 인체에 해롭지 않습니다.
  10. 화기에 가열하거나 끓는 물에 삶지 마십시오.
  11. 세척 후 비강 내에 남아있는 식염수가 흐를 수 있습니다.
  12. 제품 내부의 손상이 있을 시 오염될 우려가 있으므로 교체하여 주십시오.
  13. 세척기를 타인과 사용할 경우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교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위에 2번이 나름 중요하다 생각하여 붉은색 글씨로 표시했습니다. 저희 어머님도 처음 사용하고 조금 남은 용액을 저녁에 한 번 더 사용하려고 하시더군요. 한 번 사용한 용액은 바로 버려야 한다고 설득하는 데 한참 시간이 걸렸습니다. 연세 있으신 분들은 습관적으로 물건을 아껴 쓰시기 때문에 혹시라도 가정에서 가족이 사용할 때 남은 용액을 다시 사용하지 않는지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보관방법 간단한 안내 사진

보관방법

위 사진처럼 보관해야 합니다. 아래에 제가 직접 시연한 사진을 다시 보여드리겠습니다.

 

노즈큐어 코세척기 실제 개봉 사진

전체 구성품입니다.

 

노즈큐어 코세척기 실제 보관 방법 안내 사진

위 사진처럼 뚜껑과 노즐을 분리한 후 세정기 본체를 뒤집어서 거치하면 됩니다.

 

첨부된 사용 설명서 1

압력시 세정 (노즐을 끼운 상태)

  1. 세정기의 표시선(240ml)까지 정제수 (정수된 물이나 끓여서 식힌 약 30도의 물)와 노즈큐어 분말 1포를 넣고 잘 섞이도록 흔들어 줍니다.
  2. 세정기를 코에 밀착한 후 입으로 호흡하며 '크~~~" 또는 "아~~~" 소리를 내면서 천천히 부드럽게 꾹 눌러서 반대편 콧구멍으로 나오게 합니다.
  3. 반대편도 같은 요령으로 실시합니다.
  4. 코 세정 후 휴지로 닦거나 가볍게 풀어줍니다.

가벼운 세정 (노즐을 뺀 상태)

  1. 세정기의 표시선(240ml)까지 정제수 (정수된 물이나 끓여서 식힌 약 30도의 물)와 노즈큐어 분말 1포를 넣고 잘 섞이도록 흔들어 줍니다.
  2. 본체의 바닥 부분이 위로 향하도록 한 후 캡을 한쪽 콧구멍에 대고 '크~~~" 또는 "아~~~" 소리를 내면서 천천히 부드럽게 꾹 눌러서 반대편 콧구멍으로 나오게 합니다.
  3. 반대편도 같은 요령으로 실시합니다.
  4. 코 세정 후 휴지로 닦거나 가볍게 풀어 줍니다.

% 코 세척 후 콧속에 남아 있는 식염수 배출을 위하여 고개를 좌우측으로 움직이고 상하로 숙여서 콧속에 남아 있는 식염수를 제거 후 휴지로 닦거나 가볍게 풀어 줍니다.

% 하루 코 세척 횟수는 증상에 따라 1~3회 시행합니다.

% 전자레인지 사용 시에는 물을 채운 상태로 사용 가능합니다. (30초 이내)

 

첨부된 사용 설명서 2

노즈큐어 코세척기 세척 및 보관방법

  1. 사용한 세정기는 깨끗이 세척, 소독 후 거치대를 이용하여 건조하여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리필용 분말은 제품 특성상 굳어질 수 있으며 직사광선을 피하고 건냉소에 보관하십시오.
  3. 사용 후에는 세균번식 방지를 위해 2~3일에 한 번씩 소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아래에 노즈큐어 코세척기 제품에 동봉된 사용설명서 스캔본도 첨부했습니다. 노안이라 작은 글씨가 잘 안 보이시는 분들께서 큰 글씨로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노즈큐어 코세척기 사용설명서 첨부 사용법 주의사항20230614-24676.jpg
0.34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