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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 본 포스팅은 인프런에서 루키스 강사의 C#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2를 공부한 후 남기는 후기입니다.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 1강. OT 수강 완료
1분 43초 짜리 강의를 잠깐 짬을 내서 들어봤다. 일단 위 사진에서처럼 콘솔창의 간단한 텍스트 환경으로 미로와 길을 구현한 후 그 위에서 길찾기 알고리즘을 구현하며 공부할 듯 싶다. 짧은 강의에서 강사가 당부하는 것을 아래에 요약했다.
1. 길찾기를 구현하며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에 대해서 공부한다.
2. 길찾기 알고리즘 4개를 이번 PART2에서 배울 것이다.
3. 꽤 어려울 수 있으니 천천히 길게 보고 공부하자.
길찾기 알고리즘은 사실 유니티 엔진에서 자동으로 구현해준다. 그렇기에 굳이 알고리즘을 따로 배울 필요가 있을까 했는데 강사 말로는 어차피 서버에서 npc나 몬스터를 움직이게 할 때는 자체 코드로 길찾기 알고리즘을 구현해줘야 한다고 한다. 결국 그러면 유니티 엔진이 지원하는 길찾기 기능은 오프라인 상에서만 가능하다는 얘기인가? 뭐 여하튼 길찾기 알고리즘을 일단 배워보자. 까짓것.
이제 24강 남았다.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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