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는 일기장에

NH 콕뱅크 기존 회원 재인증이 안돼서 농협에 방문하다

manwon 2022. 8. 4. 10:39
반응형

2022년 8월 1일. 월요일 콕뱅크 이전 설치를 위해 농협에 방문하다

어머님 스마트폰에 농협 콕뱅크 앱이 깔려 있다. 이 앱은 50만 원 이하는 이체 수수료도 없고 간편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노인들도 조금만 익히면 편하게 쓸 수 있다.

어머님이 지금 쓰시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M20 모델인데 자주 쓰시는 농협 콕뱅크 앱은 한참 이전에 쓰시던 갤럭시 그랜드 맥스에 깔려있다. 일전에 내가 갤럭시 그랜드 맥스에서 갤럭시 M20 모델로 콕뱅크 앱을 이전 설치하려고 시도를 했었다. 그런데 그때 통장 비밀번호를 5회 이상 틀리는 바람에 재시도가 불가능해졌다. 농협에 방문하지 않는 한 이전 설치가 불가능해진 셈.

결국 한 3년 동안 어머님은 평상시에는 갤럭시 M20으로 사용하시다가 이체할 일이 있을 때만 갤럭시 그랜드 맥스를 쓰셔야 했다. 결국 스마트폰 2개를 항시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생겼지만 당장 농협 은행에 방문하는 게 좀 귀찮기도 해서 차일 피일 이전 설치를 미루고 있었다. 

 

며칠 전 갤럭시 그랜드 맥스를 충전도 할 겸 살펴 보니 위 사진처럼 공지가 떴다. 안드로이드 버전 5.0 미만 버전은 앞으로 콕뱅크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공지였다.

내가 알기로 갤럭시 그랜드 맥스는 안드로이드 버전이 4.0대다. 사진 오른편이 어머님이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갤럭시 M20이다. 이건 안드로이드 버전이 충분히 높다.

위 사진에서 갤럭시 M20 화면을 보면 기존 회원 재인증이라는 글씨가 보인다. 그걸 터치해서 농협 통장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M20에서 콕뱅크 앱 사용이 가능한데 이미 비밀번호를 5회나 틀렸기에 결국 동네 농협에 방문해야 했다. 

어머님은 체크카드만 몇 십년 간 쭉 사용해 오신 터라 정작 통장 비밀번호는 까맣게 잊고 계시고 자주 쓰는 체크카드 비밀번호를 통장 비밀번호로 알고 계셨던 거다. 

 

결국 어머님과 함께 농협에 방문했다. 어머님 신분증을 건네고 사연을 얘기하자 농협 직원이 비밀번호를 새로 설정해줬다. 집에 와서 새 비밀번호로 콕뱅크에서 기존 회원 재인증을 하고 나서야 갤럭시 M20에서 NH콕뱅크가 정상 작동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