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띄엄띄엄 블로거 생활 6개월만에 다음 베스트뷰 선정 후기

manwon 2010. 7. 9. 00:16
반응형

올해 1월부터 다이어트 일기를 쓰고자 블로그에 글을 종종 쓰고 했었습니다.
인터넷이란 곳에 과정 일부를 공개하게 되니, 다이어트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반면, 시간이 흐를수록 이 놈의 게으름을 극복하지 못하고 포스팅 횟수는 점점 줄어만 갔었습니다.
중간에 에드센스 수입이 아주 작은 금액이나마 꾸준히 나는 것을 보고 나름대로 충실한 글을 꾸준히 올리면, 꽤 괜찮을 수 있겠다 생각도 해봤지만, 생각은 생각일 뿐으로 끝나고 일상에 묻혀서 한달에 3-4개 포스팅으로 명백을 유지해왔죠.

처음 이 블로그를 시작할 때 제가 쓴 글 중 일부를 보니
티스토리 방문자수

이런 사진을 붙여놓고, 방문자 수가 좀 더 많아졌으면 싶겠다라고 적었죠..
1월10일 경 시작했는데..2월초까지 방문자 수가 1명인 날이 2번이나 있네요.
그것도 255명 들어온 날은 중요하다고 굵은 빨간줄 까지 죽... 그었네요. ㅎㅎ

그러다가 2달 정도 지나고부터 네이버에서 제 글이 몇 개 상단에 위치하면서 일 방문자수가 평균 300명을 유지하게 되더군요.
5-6월 포스팅을 많이 안 해도, 그 때부터는 평균 500명 정도가 유입된 걸로 생각되어집니다.
에드센스 수입은 하루에 재수좋으면 담배 한 갑, 그렇지 않은 날은 담배 반 갑 정도 나왔습니다.


다음뷰 베스트 선정

그러다가 어제 탄수화물 섭취와 다이어트에 관한 글을 올린 것이 최초로 다음 메인에 view/라이프 화면에 떴습니다.
사실 view best 이런 쪽은 저는 기대도 하지 않고 글을 쓰는 편이었습니다.


다음뷰 선정 후 티스토리 방문자수

7월 7일 저녁 8시경 올렸는데, 그 때부터 방문객이 예전과 다르게 엄청나게 들어옵니다.
역시 포탈 메인화면의 힘이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다음날 정오까지 메인화면에 남아있었던 같은데.. 7월 8일 방문객은 4만8천명 정도 입니다.
이틀동안 6만8천명 정도가 들어왔으니, 블로그 포스팅 6개월 동안 꾸준히 들어온 방문객 수만큼 거의 하루에 들어온 꼴이네요.


애드센스 클릭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에드센스 클릭 현황입니다.
[http://adsystem.kr/ <- 이 곳에 회원가입한 후 마이센스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거의 실시간으로 클릭현황을 알 수 있고 부정클릭 방지 효과도 어느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날인 7월8일 오전 10시경 한 시간당 40클릭 정도가 일어났네요.
정오12시에 글이 내려지니 역시 그래프가 확 떨어집니다.
[혹시 이런 클릭수 올리는 것이 에드센스 위반은 아니겠죠? 혹시 아시는 분은 덧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렇다고 하루간 에드센스 수입이 몇 십만원대로 늘어난 것도 아닙니다.[몇 만원대입니다.. ㅎㅎ]
다음뷰 베스트는 제 능력 밖이니 기대하지 않았는데, 그랬던 만큼 선정되어 긍정적인 결과가 몇 개 나오니 기분이 꽤 괜찮습니다.

글쓰기는 어제 글에 밝혔듯이 하루 1개 포스팅을 목표로 7월을 지내볼 심산입니다.
글 쓰는 동안에 밤 12시가 넘어서 계획 하루만에 물거품이.. ㅎㅎ

좋은 댓글과 방문, 그리고 이웃블로거 여러분 감사합니다. (--) (__)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