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티스토리에서 내가 쓴 이전 글을 간단하게 링크거는 법

manwon 2010. 2. 16. 11:52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내가 작성한 이전 글을 현재 글에 간단하게 링크거는 법

다른 블로그를 기웃거리다보면, 포스팅 하단에 예전에 자신이 작성한 다른 포스팅의 링크가 걸려있는 것을 보실 수 있었을 겁니다.
그림으로 조금 쉽게 설명드리면...

티스토리 설정

위에 사진은 제가 다이어트 38일차 포스팅한 마지막 부분입니다.

아래 사진과 비교해보죠...

티스토리 설정

이 사진은 제가 38일차 다이어트라는 제 글을 읽으신 분들 중에 제가 작성한 1일차부터 보실 수 있도록 링크를 건 화면입니다.
이것을 입력을 하려면
1. 위의 텍스트를 일일이 다 타이핑 한 후
2. 하이퍼링크를 걸기 위해 1일차에 해당하는 포스팅 주소를 알아낸 다음
3. 하이퍼링크를 입력하면 되겠죠...

하지만 너무 번거롭고 귀찮은 작업입니다.
거기다가 다른 링크를 추가하고 싶다면 그 때마다 반복해야 하니 너무 귀찮겠죠.

아시는 분은 다 아실테지만, 저 같은 블로그 초보는 오늘 처음 알았으므로 초보자 분들을 위해 아래에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설정

먼저 자신의 티스토리 관리자로 로그인한 후

화면과 같이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화면의 빨간박스로 표시된 이전 글 링크 삽입의 맨 오른쪽 열십자 버튼을 클릭해서 화면을 펼칩니다.

티스토리 설정

자.. 펼쳐진 화면에서 이전 글이 삽입될 형태와 출력 개수를 원하는 대로 설정한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기본적인 설정을 마쳤으니 실제로 글쓰기 화면에서 이전 글의 링크를 넣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설정

이전 글 링크를 넣을 장소에 커서를 위치 시킨 후

위 사진 오른쪽 빨간 박스의 이전 글 넣기를 클릭하십니다.

티스토리 설정

이런 조그만 창이 하나 뜹니다.

저는 아래 주루룩 뜬 목록에서 찾아서 클릭하셔도 되고,
그것도 귀찮다면
빨간박스에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저는 1일차 포스팅을 찾기 위해 1일 이라고 입력을 했습니다]
검색되어서 나온 결과중에 원하는 포스팅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이전 글 바로가기가 글쓰기 화면에 입력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쓴 블로그 글들이 엄청나게 많고, 이전 글 링크를 동시에 2개이상 걸려고 할 때는 위와 같은 팁은 간단하지만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