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등등

딜라이브 채널 삭제 방법

manwon 2022. 8. 9. 16:51
반응형

딜라이브 케이블 방송으로 바꾼 지 대략 3~4년 된 것 같은데 현재까지 매우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저렴한 요금으로 거실과 안방에서 동일하게 많은 채널이 나오는 것도 마음에 들고요. 특히나 좋은 건 딜라이브는 자신이 보지 않는 채널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평소 홈쇼핑 채널을 보지 않는다면 수십 개에 달하는 홈쇼핑 채널을 모두 삭제해서 채널을 돌릴 때 전혀 화면에 뜨지 않게 할 수도 있습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한데 의외로 모르는 분들도 있는 것 같아서 아래에 사진으로 쉽게 설명했습니다. 아! 참고로 삭제한 채널은 언제든지 다시 살릴 수 있습니다.

 

딜라이브 채널 삭제 방법

먼저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눌러서 아래 화면이 뜨도록 합니다.

 

리모컨의 화살표 버튼을 눌러서 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이 뜨면 좌측에 있는 '채널수동삭제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위 사진의 1번에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합니다. 그 후 위 사진의 2번에 위치한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채널수동삭제설정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본인이 원치 않는 채널을 클릭해서 v자 표시가 뜨도록 선택합니다. 참고로 위 사진에서 저는 0, 4, 6, 8, 10, 12번 채널이 뜨지 않도록 선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뜨도록 하고 싶으면 이 화면에서 체크된 v표시를 다시 눌러서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v표시가 사라지도록)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리모컨의 종료 버튼을 눌러서 메뉴 화면에서 빠져나옵니다.

 

케이블 채널 원치 않는 것 삭제하는 방법이 도움이 되셨나요?

제가 이전에 이용하던 케이블 회사에서는 이 채널 삭제 기능이 제공되지 않아서 채널을 돌릴 때 원치 않는 채널까지 일일이 보고 돌려야 했는데 딜라이브는 이 기능을 제공해서 채널을 이리저리 돌리면서 볼 때 너무 편하더라고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