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월 말까지 블로그 일 방문자 700명을 찍겠다

manwon 2019. 2. 20. 13:47
반응형

목표를 세울 때 그동안 내가 간과한 것이 있었다. 


바로 '언제까지'라는 기한을 정하는 것이다. 블로그로 예를 들면 이렇다. 매일 1 포스팅을 하겠다는 목표를 세우는 것은 선호하지만, 이번 주 안으로 방문자 1,000명을 늘리겠다는 식의 목표는 선호하지 않았다. 


첫 번째 이유는 해당 목표를 열심히 수행해도 기한 안에 방문자가 1,000명이 늘지는 사실 알 수가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두 번째 이유는 내 성격 때문이다. 나는 언제까지 뭔가를 해야 한다는 그 압박감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뭐랄까 스트레스를 받는다고나 할까. 


하지만 앞으로는 그렇게 하면 안 되겠다. 결론적으로 내가 목표를 세우는 방법을 개선해야 한다.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목표를 명확하고 짧은 기한 내에 달성하도록 해야 한다."

이때 그 목표는 너무 쉬워도 너무 어려워도 좋지 않을 듯싶다. 반드시 기한을 정해야 한다.

그리고 노력하면 실패를 해도 좋다. 


현재 내 블로그 방문 수 현황이다. 


한 달에 평균 5개 정도의 글을 발행하고 있다. 그나마도 '일기'를 포함해서 말이다. 


도전 1 

기한: 2월 20일 ~ 2월 28일 (9일)

목표: 일 방문자 700명을 달성하겠다.

방법: 일단 1일 1 포스팅 (일기와 본 블로그 도전 글은 제외)

단 하루라도 일 방문자 700명을 찍으면 되는 걸 도전 목표로 삼겠다. 


'지금껏 해왔던 것처럼 그냥 쓰고 싶은 것 편하게 쓰면 열심히 써도 그다지 효과가 없을 확률이 큰데... 고민이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