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본 블로그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manwon 2019. 3. 21. 01:06
반응형


1일 1 포스팅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2월, 3월 두 달간 1일 1 포스팅에 근접할 정도로 본 블로그에 글을 많이 썼다. 한 달에 4~5개 정도 써왔던 걸 고려하면 정말 많이 노력한 거다. 그 결과 방문자는 소폭 증가했다. 일 방문자 300명 정도에서 400명 정도로 늘었다.


그런데 그게 다다

1일 1 포스팅을 그렇게 해보니 이게 쉬운 일이 아님을 곧 알게 되었다. 문득 의문이 생겼다. 내가 이걸 하는 이유가 뭐지? 내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뭐지? 애드센스 수익이야 300명이나 400명이나 크게 차이가 나질 않는다. 그리고 한 달 수입도 몇만 원이 되지 않는다. 이건 뭔가 손해 보는 느낌이다.


거두절미하고 앞으로 본 블로그가 나아가야 할 방향

뭐 어차피 광고 수입도 거의 없는데, 나에게 뭔가 유익한 활동을 조금 더 집중적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앞으로는 본 블로그에 영어 공부하는 콘텐츠 위주로 글을 작성할까 한다. 예전처럼 잡다한 주제에 대해서 글을 쓰는 것은 앞으로 지양할 것이다. 물론 지금까지 영어 소설 등을 번역하면서 영어 공부하는 콘텐츠를 종종 작성했는데, 앞으로는 거기에 추가로 유튜브 영상을 번역하는 작업을 본 블로그를 통해서 주력으로 작성할 예정이다. 

앞으로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유튜브 영상을 우리말로 번역하는 작업을 본 블로그를 통해서 진행할까 한다. 이렇게 하다 보면 언젠가는 영어 실력도 좀 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이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