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기록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파워디렉터 13 구입 간단히 기록

manwon 2015. 9. 25. 13:58
반응형


※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파워디렉터 13 구입 간단히 기록

 


원래는 프리미어나 베가스를 구매해서 영상편집을 공부하려 했습니다. 제 블로그 소비의 기록 카테고리에 프리미어 프로 cc 교재를 구매했다고 글도 올렸었죠 [링크]. 그런데 끝까지 저를 고민하게 한 것이 프리미어 프로를 쓰게 되면 매달 2만 원 이상의 사용료가 지출된다는 것이었고 베가스 프로의 경우는 소프트웨어 가격이 30만 원 이상이라 제가 쓰기에는 너무 고가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렇다고 윈도우 무비메이커 같은 무료 프로그램을 쓰기는 기능이 아쉬워서, 가격은 조금 저렴하고, 기능은 중간 정도에 배우기 쉬운 편집 프로그램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래서 결정한 것이 위 사진에서 보이는 Cyberlink 사의 PowerDirector 13입니다. 영상편집 전문가용으로 타겟을 잡은 제품이 아니라 일반인이 배우기도 수월한 편이고 12만 원 대의 제품 가격도 비교적 합리적입니다. 편집 기능도 일반인이 쓰기에 충분히 다양하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패키지로 판매되기에 가격이 조금 차이가 나기는 합니다. 저는 위 사진의 패키지로 123,500원에 결제했습니다.  총 할인금액이 273,690원으로 나오는데 Cyberlink사 홈페이지를 보면 거의 항상 '기간 한정 할인행사'를 하는 것 같습니다. 즉 '언제까지만 이 가격!'이라는 행사를 매우 자주 한다는 것이죠. 저도 거기에 넘어가서 조바심에 구매를 한 것 같기도 합니다. 참고로 지금은 PowerDirector 14 버전을 판매하고 있더군요.   




결제를 제 카드로 했는데, 국내 결제시스템과는 다르게 카드번호와 cvc번호 입력만으로 너무나 쉽게 결제가 되어서 놀랬습니다. 정말 편하더군요. 엑티브-x를 여러 개 깔아야 하는 국내 웹의 결제와는 하늘과 땅 차이로 편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잘못 봐서 그런지 할부로 구매하는 옵션이 없더군요. 결제를 누르고 다음 화면에 할부 선택 화면이 나오겠지 했는데 그냥 결제 종료였습니다. 그래서 6개월 정도 할부로 하려는 제 계획은 실패...

 

 

설치파일을 홈페이지에서 내 pc로 다운로드 받는 방식입니다. 추가 금액을 지급하지 않으면 재다운로드가 되지 않으니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은 따로 잘 백업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사진처럼 튜토리얼 북이 pdf로 무료 제공됩니다. 한글로 작성되어 있고 내용이 꽤 알찹니다. 웬만한 유료 교재 수준이니 처음 배우시는 분에게 꽤 유용할 것 같더군요. 조금 만져본 느낌으로 Cyberlink사의 Power Director 제품군은 한글화가 꽤 충실하게 된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자체도 설치 후 옵션으로 한글이나 기타 언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프리미어 프로 cc는 아예 설치할 때 한글 버전으로 설치하지 않으면 재설치하지 않는 이상 한글로 나오지 않습니다. 



pdf 외에도 Cyberlink 사에서 제공하는 영상 튜토리얼도 한글 자막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유튜브에 파워 디렉터 튜토리얼 영상이 매우 많습니다. Cyberlink 사에서 만든 것도 있고 개인이 올린 것도 있는데 당연히 그런 영상들은 한글 자막은 없습니다. 그래도 화면만 보고 클릭하는 것 따라만 해도 배울 수 있는 강의이기에 추가적인 고급 스킬을 유튜브 등으로 배우는 것도 수월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파워 디렉터 사용자 간에 템플릿 등을 공유할 수 있는 디렉터 존이라는 곳도 이용할 수 있는데, 이 홈페이지도 한글화가 비교적 잘 되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