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기록

프리미어 프로 CC 무작정 따라하기 구입기

manwon 2015. 6. 25. 18:37
반응형


※ 프리미어 프로 CC 무작정 따라하기 - 길벗

 

동영상 편집을 배우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조금 알아보니...

윈도우 무비메이커(단순기능, 무료)
라이트웍스(고급기능,무료)
베가스 프로(고급기능, 일시불 결제 유료)
프리미어 프로 CC(고급기능, 매월 결제 유료)


이왕 배우는 것 고급기능까지 다룰 수 있는 툴이 필요해서 윈도우 무비메이커는 대상에서 제일 먼저 탈락했습니다. 무료에 고급기능을 지원하는 라이트웍스를 조금 알아보고 설치까지 했었는데, 이것은 무료로 전 기능을 쓸 수 있지만 출력 해상도가 720p이하로 고정이 되어 있고, 그 이상의 해상도는 유료버젼을 구매해야 했습니다. 사실 저는 720p의 해상도도 충분하고 툴이 익숙해지면 50~60만 원 정도의 유료버젼을 결제할 의향도 있었는데, 딱 하나 막히는 것이 라이트웍스를 배울만한 한글 강좌나 책이 거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라이트웍스 홈페이지에 충분한 강좌가 동영상으로 잘 준비되어 있었지만 영어로 진행이 되기에 이 놈도 탈락.


남은 것은 베가스 프로와 프리미어 프로 CC인데, 베가스 프로는 상용버젼이 57만원 대. 카드 할부로 결제를 할까 하다가 아무래도 부담이 되어서 얘도 잠시 보류. 덜컥 샀다가 몇 개월 사용하다 말게 되는 경우도 고려를 했습니다. 반면 프리미어 프로 CC는 매월 결제하는 식입니다. 달리 말해서 다른 툴처럼 한 번 딱 구입하면 원하는 만큼 평생을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달이 혹은 매년 결제한 기간 동안만 사용을 하는 것이죠. 이 방식의 단점은 평생 돈을 계속 지출해야 하는 것이고 장점은 초기 구입비용이 굉장히 적다는 것입니다. 결제하고 이용하는 동안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도 당연히 지원이 되는 것이고요. 어차피 베가스 프로처럼 완전 구매하는 툴이라고 해도 2년에 한 번씩 업그레이드 버젼을 구매해야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말이 길어졌네요. 일단 프리미어 프로 CC로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도브 홈페이지에 무료회원 가입 후 30일 트라이얼 버젼을 설치했고요, 해당 교재를 서점에서 구입해서 30일 동안 배워보고 괜찮다 싶으면 매월 결제(대략 23,000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6월 23일 해질녁.

옆 도시로 가야 제법 큰 서점이 있답니다.



출발~!



필수기능 35개와 기능 예제 42개로 빠르게 배우는 프리미어 프로 CC 무작정 따라하기 - 길벗

오프라인 매장에서 에누리 없이 25,000 원 현찰로 구입~!



인터넷 서점에서 사면 더 싸지만, 오프라인 서점에서 책을 직접 보고 구입하는 것이 더 정확하고, 기억에도 남아서 선호하는 편입니다.



대략 500페이지 정도 분량입니다. 

책은 위 사진처럼 컴퓨터 활용서의 일반적인 구성입니다. 

이 책보다 조금 더 저렴한 책도 있는데, 컴퓨터 화면 인쇄 상태가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값도 훨씬 더 싸고 책 구성도 마음에 들었는데 그 책으로 실습을 하면 제 눈이 견디지 못할 것 같더군요.

그런데 구입한 책도 그것보다는 인쇄상태가 좋기는 하지만 프로그램 화면 전체가 디테일하게 보이지는 않는 편입니다. 


  

부록으로 예제 실습용 파일이 CD로 제공됩니다.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 가입 후 온라인으로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맨 뒤에는 색인도 있네요.


과연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책을 끝까지 볼 수 있을까요? 여하튼...뭔가를 배운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