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재미있는동영상 영어공부

무료 영어공부 사이트 1곳 선정했습니다.

manwon 2010. 3. 11. 02:00
반응형

알
출처 google 재사용 이미지

지난번 포스팅에서 말씀 드렸듯이 영어공부를 새로 시작하기로 했고, 하루 1문장씩 외우는 실험적인 방법을 1년동안 진행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적당한 인터넷 무료강의 사이트를 찾다가 벌써 3~4일이 후딱 지나갔습니다.

혹시라도 제가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하기로 결심한 부분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010/03/07 - [유한도전/003 영어 365프로젝트] - 나의 실패한 영어공부 그리고 재도전 !

각설하고, 제가 공부할 소스를 얻을 곳의 몇 가지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무료여야 한다.
2.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곳이어야 한다.

3. 한글 해석이 나와 있어서 필요할 때 빨리 문장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4. 해당 mp3의 다운로드가 가능해야 한다.
5. 무료로 이용하다가 조금 더 심도있는 강의나 교육을 원하게 될 때는 괜찮은 유료강의도 풍부해야 한다.

위의 다섯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무료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바로 해커스영어 사이트입니다.
제가 지금 소개 하고 이용할 부분은 위의 사이트에서 매뉴상단 무료강의를 클릭하시면 나오는 많은 무료강좌 중 AP NEWS 받아쓰기 부분입니다.

화면 오른쪽에 붉을 줄로 표시한 날짜를 보면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MP3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프린트까지 지원을 합니다.
구간 반복 기능과 속도 조절기까지 준비가 되어있네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위의 플레이어가 firefox나 google chrome에서는 정상적인 작동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ms의 ie를 쓰셔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시다시피 영문과 해석이 같이 나와 있습니다.
 아래 배너광고에서 보실 수 있다시피 조금 더 수준 높은 강좌를 원하면 유료강좌는 많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저 문장 중 비교적 긴 문장을 임의적으로 선택해서 한 문장만 여러번 듣고 그 날 완전히 암기하는 방법을 시도해 볼 것입니다. 비단 저 뿐만이 아니라 다른 분들도 학원수강 등의 적극적인 영어공부 방법이 여의치 않으신 분들은 제가 소개한 사이트를 이용해보는 것도 바람직 할 것 같습니다.

해커스 AP 뉴스 강의 바로가기

무료로 이용하다가 강의가  도움이 된다싶으면 비용지출이 조금 있더라도 유료강좌를 듣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제가 목표이자 계획으로 세운 하루 한문장 암기의 진행과정은 지금처럼 발행을 하지는 않고 대부분 공개로만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하루에 한문장 블로그에 찍 적고 외웠슴 적고 이곳저곳 발행하는 것은 조금 민망할 것 같아서요. 실력향상이 있다 없다 등의 변동사항은 읽는 이에게 도움이 될 부분이 있을 때만 발행을 할 것 같습니다.

제 계획과는 상관없이 영어공부 독학으로 필요하신 분은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