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도전 (2019년 이전)/ 06 블로그 활성화 프로젝트

블로그 활성화 프로젝트 시작! 제1단계!

manwon 2011. 12. 1. 20:24
반응형

목표가 없으면 삶은 그만큼 재미가 없다.


새로운 프로젝트 카테고리를 신설했습니다. 


유한도전 카테고리의 6번째 도전! 블로그 활성화 프로젝트. 두둥~!!

물론 그 전의 5개의 도전들도 금연프로젝트만 성공하고 모두 진행 중 혹은 지지부진 중입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나쁜 짓 하는 것도 아니고, 저 자신의 재미와 필요하신 분들에게 정보제공을 위해서 하는 블로깅이니까요.

 

최근 11개월간의 방문자 현황입니다. 부끄럽습니다~ ^^;


11월, 8월, 7월의 경우 2만명이 넘었지만, 이는 운 좋게도 작성한 포스팅 중 하나가 이슈와 관련된 것일 때, 평소보다 비교적 많은 유입이 있었을 때의 수치입니다. 즉 일반적인 경우 하루 400명 내외로 한달 1만명에서 1만1천명 사이를 왔다리 갔다리 한다고 보면 정확한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벌서 2년이 되어가는데... 방문자 수에 관련된 부분은 발전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블로그 활성화 프로젝트를 시작을 하겠습니다.

왜 다시 한번이냐면,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초단기프로젝트002번 블로그 방문객 30퍼센트 올리기에서 일주일간 도전을 한 적이 있었죠. 물론 실패했습니다. 이 때는 일주일간 매일 포스팅 했을 때의 변화를 알기 위한 시도 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블로그 활성화 프로젝트 개요]

방법1: 계단식 목표 성취를 시도하겠습니다. 즉 처음부터 무리하게 목표를 잡지 않고, 성취가능한 목표를 설정한 후 그것을 가능한 빠른 시간내에 완료한 후 다시 목표를 상향 재설정하겠습니다. 

방법2: 보완적인 목표를 설정하겠습니다. 즉 일정기간 방문자 수 목표에 실패했지만, 그 기간 동안 일 포스팅 수를 3개라고 했을 때, 그것을 모두 완수했다면, 목표를 달성한 것으로 간주하고, 그 결과치에서 다시 소폭의 상승 목표를 설정하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한달 방문자수 3만명이 주목표, 일 포스팅 발행수 3개였을 때 한달 결과치로 방문자수가 2만명일지라도 월 포스팅 수가 90개에 달하면 목표를 성공한 것으로 본다는 말입니다.

방법3: 제 블로그 내의 소주제, 즉 다이어트,건강정보,학습법,영어공부 등등에 관한 글을 무규칙적으로 소재가 있을 때마다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즉 뾰족한 방법은 아직 잘 모르겠고, 무작정 포스팅 갯수를 늘려보겠다는...

방법4: 현재 흥미거리라는 카테고리에 유머사진, 웃긴동영상 등을 유튜브 등에서 퍼와서 가끔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주로 해외에서 퍼온 동영상이기에 제목이나 동영상 등의 설명, 댓글이 영어인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카테고리의 포스팅을 할 시 삽입된 동영상과 관련된 영어문장을 일련번호를 붙여서 암기하는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이는 제 개인적인 영어공부도 될 것이고, 유머사진이나 웃긴동영상을 보기 좋아하는 분들이 영어공부하는데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어집니다. 일단 1000문장이 목표입니다. 그 다음 2000문장...10,000문장까지 계속 도전! [아이 씬난다~ ^^;]

방법5: 인기키워드 위주 공략은 지양하겠습니다. 이것은 제 능력으로는 힘들것 같고, 저는 레드오션에서 살아남는 적성은 없는 것 같습니다. 포스팅 주제에서 제목을 정할 때, 유사한 키워드가 있다면, 보다 조회수가 많을 것 같은 단어를 선택하는 정도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1단계 목표]

주목표: 12월방문자 25,000명.
보완목표: 일포스팅 2개 x 30일 = 60포스팅.
목표기간: 12월 1일 오늘부터 ~ 12월 31일까지.



오늘 12월 1일은 이 포스팅까지 2개를 채웠습니다. 과연 한달 후 결과가 어찌 될까요? 심장이 쫄깃해지는 느낌이 꽤 괜찮습니다. ^^; 

당분간 포스팅이 기존의 성향과 다른 식으로 발행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실험적인 방법으로 이것저것 시도할 수도 있고, 예를 들면 지금까지는 한 포스팅을 좀 길게 쓰는 편이었는데, 짤막짤막하게 여러 포스팅으로 나눌 수도 있고.... 진척이 없다 싶으면 한꺼번에 몰아서 왕창 포스팅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 저 트위터 시작했습니다. 사이드바에 트위터 위젯도 달았구요. 근데 솔직히 트위터 잘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글 발행하면 트위터로도 발행이 되서 블로그에 도움이 될까해서 시작했는데, 리트윗, 멘션, 리스트 등등 복잡스러운 느낌입니다. 차차 적응이 될까요? ㅎㅎ

100퍼센트 맞팔합니다. 




어이~ 좋은 아침이야~~

" 어이~ 좋은 아침이야~~ "




벌써 12월이네요 ~ 좋은 하루 되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