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기록/인터넷 부업

인터넷 부업 카테고리를 신설했습니다

manwon 2023. 8. 16. 16:23
반응형

인터넷 부업 관련 공부 기록을 남길 제 노트북입니다.

안녕하세요. manwon blog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쓰는군요. 티스토리 자체 광고 이슈도 있었고 저 개인적으로도 이것저것 일이 있어서 한동안 블로그를 좀 멀리 했네요.

 

본 티스토리 블로그를 접을까 잠시 고민을 했었습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시행된 후 일단 애드센스 수입이 대폭 감소했습니다. 제 경우 본 블로그에 달린 애드센스로 하루 몇 천 원 버는 수준입니다. 그런데 그 적은 금액이 3분의 1 이하로 줄어들었습니다.

그밖에 애드센스 통계에서 잡히는 페이지뷰가 말도 안 되게 감소했고 일시적 현상일 수 있으나, CPC 또한 0.01$ 이런 식으로 대폭 하락했습니다. 그래서 가뜩이나 블로그 권태기 상태인 제 입장에서 평상심을 유지하는 게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대략 15년 정도 제 일기장처럼 써 온 본 블로그를 접을까 생각도 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새로운 블로그를 만드는 중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본 티스토리 블로그는 그대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거기에 추가로 워드프레스로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워드프레스는 도메인도 구매해야 하고 호스팅 서비스도 받아야 하고 이것저것 배울 게 좀 많더군요. 다행히 유튜브에 워드프레스 관련 강의가 많아서 그것들을 시청하면서 조금씩 진행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외에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 카페 등 수익 모델이 꽤 있더군요

이번에 유튜브로 워드프레스 관련 강의를 들으면서 느낀 건데, 티스토리 + 애드센스 조합, 워드프레스 + 애드센스 조합 외에도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등 인터넷 부업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더군요. 

 

인터넷 부업이라는 카테고리를 신설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시작으로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수익 모델에 대해서 유튜브 등으로 공부를 좀 해야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본 블로그에 '인터넷 부업'이라는 카테고리를 이번에 신설하게 됐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공부의 기록 카테고리 안에 있는 인터넷 부업 카테고리죠. (아래 사진 참고)

유튜브에서 워드프레스 등의 강의를 들은 후 이번에 신설한 카테고리에 요점 정리식으로 기록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기록을 해놓으면 워드프레스나 쿠팡 파트너스 등으로 수익을 내기 위해 공부하려는 분들에게도 작게나마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럼 또 뵙겠습니다. 

인터넷 부업 카테고리를 신설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