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님과 함께 OTT 시청

구글 플레이 영화 한국영화 한글 자막 제공 여부와 남한산성 간단 후기

manwon 2022. 9. 1. 22:04
반응형

구글 플레이 영화, 유튜브 영화는 한국영화의 한글 자막을 제공 안 하는 듯

어머님과 함께 OTT 보기를 시작하면서 최근에 한국 영화 그중에서도 역사를 다룬 사극을 집중적으로 보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남한산성이라는 영화를 어머님과 함께 보기로 계획을 세웠다. 그런데 이게 분명 넷플릭스에 있는 영화였거든? 그런데 며칠 전에 확인해 보니 사라졌더라. 그래서 구글 플레이 영화에서 2500원인가 결제해서 남한산성을 시청했지. 그런데 아뿔싸! 구글 플레이 영화에서는 한국 영화는 한글 자막을 제공하지 않더라고. 

그래서 어머님께 이건 이래서 자막이 안 나올 거예요 말씀드리니 "그럼 난 안 볼래" 하시더라. 그동안 넷플릭스에서 한국 영화도 시원시원 큼직큼직한 자막이 나와서 꽤 좋으셨나 보다. 나는 남한산성을 일전에 재밌게 봤던 기억이 있어서 어머님께 꼭 보여드리고 싶었다. 그래서 "엄마 볼륨 키워서 보고 중간에 제가 안 들리는 부분 하나하나 다시 말씀드릴게요"라고 말씀드리고서야 영화 시청을 시작했다.

아마 유튜브 영화와 구글 플레이 영화가 같은 서비스인 것 같은데, 담당자가 이 글을 보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한국 영화도 한글 자막을 넷플릭스처럼 꼭 달아줬으면 좋겠다는 말을 좀 전하고 싶다. 나는 귀가 밝은 편인데도 한국 영화를 보면서 배우의 발음이 잘 안 들릴 때가 종종 있다. 그러다 최근 넷플릭스에서 영화를 보면서 한국 영화도 한글 자막을 켜고 보는데, 영화 이해도 잘 되고 정말 좋다.

아래에는 이번에 어머님과 함께 본 영화 남한산성에 대한 간략한 후기를 기록하겠다.

 

6. 남한산성 ★★★★★

2017년 영화다. 황동혁 감독, 김훈 원작,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 주연. 1636년 청의 침략 당시 강화도로 피신하지 못하고 남한산성에 갇히게 된 인조와 그 신하들을 그린 영화다. 어머님이나 나나 조선 시대 역사에 관심이 있는 편이라 이 영화도 재밌게 봤다. 개인적으로 이 영화의 색감이 참 좋았다. 어둡고 푸른 겨울의 기운을 남한산성 주변의 지형에 투영시켰는데 개인적으로 매우 마음에 들었다. 어머님도 예상 밖으로 매우 재밌게 보셨다. 그래서 별 5점 만점을 주었다.

황혼의 사무라이 이후 2번째 만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