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다이어트 정보/01 운동법과 건강정보

천기누설 - 대장암에 좋은 항암육수 면역 죽, 브로콜리 피클, 브로콜리 주스 만들기 동영상

manwon 2016. 3. 4. 11:04
반응형


※ 천기누설 - 대장암에 좋은 항암육수 면역 죽, 브로콜리 피클, 브로콜리 주스 만들기 동영상

 


브로콜리가 아주 유명한 항암식품인 것은 잘 아시죠? 그런데 브로콜리는 데치는 것보다 쪄서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천기누설 방송에서 소개된, 대장암 예방을 위한 브로콜리 요리법을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동영상은...

1. 암예방에 좋은 항암육수를 이용한 브로콜리 면역 죽
2. 
대장암에 좋은 브로콜리 피클
3. 암예방과 대장 기능 활성화에 좋은 브로콜리 주스


순서대로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보시죠~!


 

1. 천기누설 - 항암육수를 이용한 브로콜리 면역 죽


1. 브로콜리, 현미, 콩가루, 들기름을 준비한다. 현미는 미리 8시간 정도 물에 불린다.

2. 브로콜리 4분의 1개와 종이컵 1컵 분량의 현미를 각각 갈아준다.

3. 곱게 간 현미를 냄비에 넣은 후 콩가루 두 스푼을 넣어준다.

4. 항암육수 재료로 다시마 5g, 국 멸치 10마리, 무 1/3개, 건표고 5개, 무청 3줄기, 황태 반 마리, 당근 1개, 양파 1개, 대파 2줄기를 물 3리터에 넣고 냄비 뚜껑을 닫고 약불로 끓인다.

5. 물이 3분의 2정도 될 때까지 끓인다.

6. 3번에서 준비된 현미와 콩가루를 항암육수에 넣고 20분 동안 잘 저어준다.

7. 2번에서 준비된 브로콜리 간 것을 항암육수에 넣고 들기름 반 스푼을 넣어준다.

*** 적정량 160g 정도를 매일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다.



2. 천기누설 - 대장암에 좋은 브로콜리 피클 만들기


1. 브로콜리를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잘라준다.

2. 브로콜리의 꽃봉우리보다 줄기에 항암성분이 훨씬 많기 때문에, 줄기를 버리지 않는다.

3. 브로콜리를 흐르는 물에 잘 씻는다.

4. 브로콜리 1개를 기준으로 냄비에 종이컵 3컵 분량의 물을 넣고 끓인다.

5. 물이 끓기 시작하면 소금 1스푼, 식초 2스푼, 설탕 2스푼을 넣어준다.

6. 5분간 끓인 후 불을 끄고 브로콜리를 넣어준다.

7. 2~3일 보관 후 먹는다. 

*** 브로콜리에는 엽산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대장암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다. 엽산이 많다고 알려진 바나나보다 무려 7배나 많은 엽산이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다.


 

3. 천기누설 - 암예방과 대장 기능 활성화에 좋은 브로콜리 주스 만들기


1. 찐 브로콜리 4분의 1개와 바나나 1개 그리고 무가탕 요구르트를 준비한다.

2. 바나나는 겉껍질에 검은 반점이 있고 속껍질은 하얀 완숙된 바나나를 고른다.

3. 위의 재료를 모두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 브로콜리와 바나나의 식이섬유가 요구르트의 유산균의 먹이로 쓰여서 대장에 좋은 효과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