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기록

설성목장 한우 김치 왕만두 시식 후기

manwon 2024. 3. 14. 19:10
반응형

가끔 냉동만두가 먹고 싶을 때가 있죠? 저는 그럴 때 비비고 왕교자를 즐겨 먹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것도 너무 자주 먹다 보니 좀 새로운 게 먹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새로운 걸 한번 먹어보자 큰 결심을 하고 주문했습니다. 바로 설성목장 한우 김치 왕만두 ! 내돈내산 리뷰 들어갑니다!

 

설성목장 한우 김치 왕만두 개봉

제품 포장 전면부입니다. 포장 디자인이 꽤 한국적이고 푸근한 느낌입니다.

 

설성목장은 무려 1976년도부터 시작된 회사네요. 굉장히 오래된 회사죠? 설성목장 회사소개 부분을 보니 창립 연도는 1976년이고 한우 사육규모가 무려 4,000 두나 되네요.  

 

국내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넣었고 배추도 국내산이네요. 밑에 보시면 고춧가루 또한 국내산임을 알 수 있습니다.

과연 한우와 한돈에 국내산 김치가 들어간 왕만두는 어떤 맛일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설성목 한우 김치 왕만두 보관법 & 원재료명 및 함량

영하 18도 이하에서 냉동보관이고, 원재료로  국내산 쇠고기가 4.09%, 국내산 돼지고기가 15.44%, 국내산 김치가 23.76% 들어있네요.

 

설성목장 한우 김치 왕만두 조리방법

찐만두 조리법
1. 찜통에 물을 붓고 끓인다.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채반에 천을 놓고 만두를 겹치지 않게 올린다.
3. 약 12~13분간 찌면 완성!

만둣국 조리법
1. 야채와 고기 등을 넣고 육수를 끓인다.
2. 끓고 있는 육수에 냉동상태의 만두를 넣는다.
3. 약 9분간 끓인 후 취향에 따라 파, 마늘을 넣으면 완성!

 

원재료명이 조금 더 자세히 나온 부분을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원재료명 첫 부분 보시면 배추뿐만 아니라 고춧가루도 국산이라고 나와 있죠? 

 

설성목 한우 김치 왕만두 칼로리 & 영양정보

나트륨 1,300mg, 탄수화물 89g, 당류 10g, 지방 35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4g, 콜레스테롤 60mg, 단백질 24g, 총칼로리는 765kcal입니다.

 

소비기한은 2024.10.09까지네요. 

 

제품 포장에는 총중량이 420g이라고 표시되어 있었죠? 제가 전자저울로 실측을 해 봤습니다. 

만두 봉지 아래에 전자저울 숫자가 보이시나요?

 

자!  조금 더 가까이서 찍었습니다. 실측 총중량이 432g 나오네요. 제품 포장지까지 생각해도 내용물 중량이 봉투에 표시된 420g 이상이겠네요.

 

제품을 개봉해 봤습니다.

 

만두 1개의 무게는 71g 나오네요. 한 봉지에 왕만두가 총 6개 들었으니 하나당 대략 70g x 6개 = 420g, 이런 구성입니다.

  

자 드디어 설성목 한우 김치 왕만두 6개를 찜기에 올렸습니다. (물이 끓을 때 올리셔야 합니다)

 

정확히 13분 동안 찌고 접시에 옮겨 담았습니다.

오! 과연 맛이 어떨까 기대되네요!

 

만두 1개를 앞접시에 옮겨 담고 조금 더 크게 찍었습니다. 먹음직스럽죠?

 

만두 단면을 칼로 잘라서  관찰했습니다. 꽤 실하게 내용물이 들어있네요. 

 

설성목장 한우 김치 왕만두 개인적인 맛평가 후기!

한우가 들어있어서 그런지 한입 베어 물었을 때 고기 풍미가 꽤 진하게 납니다. 보통 일반 냉동 김치만두는 자극적인 칼칼한 맛 위주인데, 설성목장 한우 김치 왕만두는 고기의 풍미와 배추김치의 얼큰함이 꽤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또한 일반적인 냉동 김치만두는 김치가 씹을 때 아삭거리는 맛이 거의 없죠, 기존 냉동 김치만두는 김칫소가 약간 곤죽 같은 느낌이라 제 취향에는 별로였는데요, 오늘 먹은 설성목장 한우 김치 왕만두는 김칫소가 꽤 아삭거리는 편입니다. 물론 집에서 직접 김치를 칼로 썰어서 만든 김치 만두 수준까지 아삭거리지는 않겠죠? 김치의 아삭거리는 식감을, 집에서 직접 칼로 김치를 썰어서 만든 김치 만두를 100으로 놓고 기존의 곤죽 같은 느낌의 김치 만두를 0으로 놓으면 오늘 먹은 만두는 대략 60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김치만두에서 아삭거리는 식감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있겠죠? 그런 부분까지 감안해서 김치의 식감을 제가 느꼈을 때 60 정도 수준으로 만든 게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오늘 먹은 설성목장 한우 김치 왕만두는 적당한 수준의 가격대에 고기 풍미와 국산 김치의 얼큰함이 잘 조화를 이룬 김치만두라 평하고 싶네요. 참고로 내돈내산으로 솔직하게 남긴 후기랍니다! 아래 설성목장 스마트 스토어에 가보면 만두 이에도 한우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네요!

 

 

설성목장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목장에서 식탁까지 안전하고 신선하게

smartstore.naver.com

 

함께 보면 좋은 글

제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에 있는 글도 추천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15년 된 삼성 지펠 냉장고 AS 간단 후기

15년 된 삼성 지펠 냉장고 고장 증상일까? 굉음이 나기 시작하다! 일요일 낮에 마트에서 추석 차례상에 쓸 음식을 잔뜩 구매했다. 그걸 냉장고와 냉동고에 넣은 후 저녁 식사를 하고 있을 때였다.

manwon.tistory.com

 

 

이북리더기 오닉스 노바 에어 7.8인치 화면 위주 후기

대략 45만 원 정도의 거금을 주고 오닉스 이북 리더기를 구매했다. 정확한 제품 명칭은 오닉스 노바 에어 7.8인치. 펜이 포함된 단말기 본체가 399,000원이고 버튼이 달린 케이스가 50,000원. 제품을

manwon.tistory.com

 

 

한경희 무선 청소기 9개월 사용 후기 - 내돈내산 솔직한 리뷰

작년 10월에 16만 9천 원을 주고 한경희 무선 청소기 HE-C287모델을 구매했다. 지금까지 9개월 동안 사용하고 느낀 후기를 솔직하게 기록해보겠다. 내돈내산이고 오래 사용하고 느낀 장점, 단점들이

manwon.tistory.com

 

 

주방에서 나는 가스 냄새 무시했다가 가스폭발 일어날 뻔했네요. 점검 받고 휴즈콕 및 호스 교체

주방에서 나는 가스 냄새 무시했다가 하마터면 가스폭발 일어날 뻔했네요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가 지은 지 10년이 훌쩍 넘은 아파트입니다. 그런 이유로 얼마 전엔 가스 보일러가 고장 났고 AS

manw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