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등등

쌍둥이 가야금 주니어 동영상 보기 - 놀라운대회 스타킹

manwon 2011. 11. 21. 23:25
반응형

쌍둥이 가야금 주니어 동영상


2011년 11월 19일 SBS 놀라운대회 스타킹을 보다가 13살 이가영 이나영 쌍둥이 자매가 가야금 연주하는 모습이 깜찍해서 올려봅니다~
 


[ 겸사겸사 상식 & 영어공부~ ]

가야금: 가야국의 가실왕이 만들었다고 해서 가얏고 혹은 가야고라고도 합니다. 오동나무로 만든 공명반 위에 명주실을 꼬아 만든 12줄을 안족(기러기발) 위에 받쳐놓고 손가락으로 뜯어서 소리를 냅니다.

영어로 gayagum 혹은 Korean zither with twelve strings라고 합니다. 

zither는 서양식 현악기로서 평평한 공명반 위에 30개~45개의 현이 달려 있는 악기라 합니다.


zither

zither, 서양식 현악기


zither가 들어간 예문을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이 나오더군요.

ex) He asked me if i knew zither: 그는 나에게 지타를 아느냐고 물었다.

그런데 이것이 1997년도 나온 한국영화 제목이군요. 저는 처음 들어봤습니다. ^^; 그런데 zither 앞에 a나 the가 붙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혹시 아시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는 나에게 지타를 아느냐고 물었다
감독 구성주 (1997 / 한국)
출연 양정지,김갑수,김정현,이응경
상세보기

혹시 이 영화 보신 분 계시나요?? 삼천포로 빠졌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