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기타

Ted로 영어공부 - 그레햄 힐의 왜 나는 주중 채식주의를 선택했는가

manwon 2016. 2. 29. 04:34
반응형


※ Ted로 영어공부 - 그레햄 힐의 왜 나는 주중 채식주의를 선택했는가



동영상 요약


강연자는 환경관련 사이트를 운영하면서도 여전히 육식을 즐겨 하고 있었다. 그 이유는 채식주의자로 살아갈 자신이 당장 없어서였는데, 어느 정도 타협점을 찾아서 지금은 꽤 만족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고 한다. 


바로 주중 채식주의가 그것이다. 월~금은 채식을 하고 토~일은 먹고 싶은 데로 먹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서 그는 체중을 줄였고, 오래 살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생겼고 동물에 대한 미안함이나 환경파괴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었다고 한다.


참고로 하루 하나의 햄버거를 먹는 것이 사망위험을 1/3 증가시킨다고 한다. 또한 모든 교통수단들이 발생하는 오염물질의 3배가 육식을 하기 위한 과정에서 발생한다고 한다. 동일한 양의 칼로리를 얻기 위해서 채소에 쓰는 물보다 소고기에 쓰는 물이 100배 많다.




동영상 속 한 문장 영어


After all, if all of us ate half as much meat, it would be like half of us were vegetarians.

우리 모두가 육식의 양을 반으로 줄인다는 것은 결국, 우리들의 반이 채식주의자가 된다는 것과 마찬가지일 것이다.




개인적인 생각


완전 채식을 하는 것이 체질에 따라서 오히려 건강에 독이 될 수도 있다고 알고 있다. 문제는 현재 인류가 고기를 너무 많이 먹는다는 것이지 고기를 먹는 것 자체가 건강 상 해악은 아닌 것 같다. 모든지 적당히 조금씩 먹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