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기타

Ted로 영어공부 -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관한 하버드 대학교의 연구결과

manwon 2016. 2. 22. 03:44
반응형


※ Ted로 영어공부 -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관한 하버드 대학교의 연구결과



동영상 요약


하버드 대학교의 한 연구팀은 1938년부터 하나의 연구를 시작했다. 하버드 대학교에 재학 중인 10대와 빈민층 출신인 10대, 총 724명의 삶에 대해서 매년 설문조사를 했고 그게 75년간 이어졌다.


이러한 장기간의 연구로 누적된 방대한 자료들을 분석한 결과, 인생 전반에 걸쳐서 한 사람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결정하는 것은 부와 명예가 아니라, 가족과 친구와 직장 동료들과의 관계의 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고독이 육체와 정신의 건강에 치명적이며, 50대 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더라도 관계의 질이 높은 사람의 경우 80대 때에도 건강한 삶을 사는 반면에, 고독하고 외로운 사람의 경우 50대 때 건강했다고 하더라도 80대 때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았다고 한다. 


또한,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 동료들과 친구가 되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노력했던 이들이 은퇴 후 삶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고 한다.




동영상 속 한 문장 영어


There is only time for loving, and but an instant, so to speak, for that.

오직 사랑할 시간만이 있을 뿐이며 그것은 말하자면 한순간이다.




개인적인 생각


때로는, 부와 명예를 얻는 것보다 타인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힘들 때도 있다. 또한, 타인과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이미 적당한 경제력과 건강 등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남과 비교하는 정서가 심할수록 타인과 좋은 관계를 맺는다는 것이 어려워질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