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도전 (2019년 이전)/07 천만원 저축 프로젝트

일년에 천만원 저축하기 프로젝트 시작합니다.

manwon 2012. 10. 10. 21:05
반응형


일년에 천만원 저축하기 프로젝트 시작 !!!


최근에 블로그 활동이 계속 뜸했죠. 블로그 쪽으로 매너리즘에 빠진 탓도 있고, 새로운 직장에 적응하느라 여러모로 조금 정신이 없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포스팅 할 시간과 이웃블로그 방문할 시간이 충분했는데, 지금은 포스팅 할 시간도 많이 부족하고... 이웃분들 블로그에는 방문 못 한지도 꽤 되었네요. 

여하튼 새로운 프로젝트를 블로그에 기록하기로 작정했습니다. 프로젝트 명은 '일년에 천만원 저축하기 프로젝트'입니다. 벌이가 시원치 않기에 사실 자신은 별로 없습니다. 지금 하는 일이 월수입이 꾸준한 일이 아니라 더욱 그렇고요. 여하튼 예전에 다이어트 일기 쓰듯이 자세히, 자주 기록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냥 한달에 한 번 정도 통장 잔고를 사진으로 올리면서 그 추이를 기록하는 것으로 그칠 것 같습니다. 

공개발행을 하는 프로젝트이기는 하지만, 제 자신만을 위한 포스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2012년 8월 31일 잔고 14,764원

완전 거지 수준이군요. 이 통장은 제 생활비와 각종 공과금이 빠져나가는 통장입니다. 1000만원 모으는 통장을 따로 개설할까 하다가 귀찮아서 그냥 이 통장 잔고를 기준으로 할 것입니다. 사실 이 때 잔고 만사천원에 쇼크 먹고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2012년 10월 10일 오늘입니다. 잔고 292,035원. 

창피하군요. 허허허.

기한은 2013년 7월 30일로 정했습니다. 대충 한달에 백만원 정도씩 저축하면 되겠습니다만...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제 수입은 불규칙하고 변변치 않습니다. 허허허.

일이 잘 풀려서 조기에 달성했으면 좋겠습니다. 자야겠습니다. 또 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