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기록

이봉원 나오는 홈쇼핑에서 가시 없는 순살갈치 구매 & 후기

manwon 2022. 8. 7. 22:32
반응형

며칠 전에 홈쇼핑에서 뼈 없는 순살 갈치를 구매했다. 개그맨 이봉원 씨가 출연한 홈쇼핑이었는데 나는 살 생각이 없었는데 어머님이 갈치를 좋아하시는 편이라 거절하지 못하고 구매했다. 생각해 보니 뼈가 없는 순살 갈치를 바삭바삭하게 편하게 먹는 것도 꽤 괜찮을 듯싶었다. 150g짜리 총 18팩에 가격은 대략 4만 원이었다. 아래 간단 후기는 당연히 내돈내산이다.

 

이봉원이 나오는 홈쇼핑에서 순살 갈치 구매하고 간단 후기

맛있는 순살갈치 1팩 전면부

냉동 상태로 새벽 일찍 배달됐다. 저녁 반찬으로 먹으려고 1팩을 꺼냈다.

 

국내산 갈치이고 1팩에 보시다시피 150그램이다. 

 

이봉원이 광고하는 가시없이 편하게 맛있는 순살갈치 100퍼센트 국내산!

얼핏 봤을 때 갈치 자체가 큰 갈치는 아니다.

 

뒷면.

 

제품명은 순살 갈치. 
원재료명 및 함량은 국내산 갈치에 국내산 천일염.
제조/판매원은 전남 여수시 망양로 482-6에 위치한 주)창대피엔비.
냉동이라 그런지 유통기한이 매우 길다. 무려 2024년 7월 6일까지니까 앞으로 2년 남은 셈.

 

이봉원이 광고하는 맛있는 순살 갈치 조리법과 사용 시 주의사항

1. 위생적으로 손질되어 있어서 별도 세척 없이 바로 조리해도 된다고.
2. 약불에 식용유 두르고 노릇하게 튀기자.
3. 생선가시는 최대한 발라내어 공급됐으나 일부 잔가시가 있을 수 있다고.

 

포장을 제거했다.

 

크기 비교를 위해서 성인용 숟가락을 옆에 두었다.
위 사진은 순살 갈치 후면이다.

 

이번에는 전면을 찍어봤다. 역시 크기 비교를 위해 성인용 숟가락을 같이 촬영했다.

 

홈쇼핑에서 이봉원이 광고하는 뼈 없는 순살 갈치 측면에서 촬영한 것.

 

밀가루를 조금 묻히고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약불에 구웠다.

 

이건 내가 먹을 분량.

 

이건 어머님이 드실 분량. 
150그램 1팩을 조리하면 성인 2명이 먹을 양이 나온다. 
실제로 먹어보니 1팩을 1인이 다 먹기에는 너무 많을 것 같다.

10대나 20대의 먹성 좋은 청춘이 아닌 성인이라면 1팩에 2명이 충분할 듯싶다.

 

두께는 이 정도쯤.

 

홈쇼핑에서 구매한 가시 없이 편하게 맛있는 순살 갈치 결론

1. 최상급 갈치는 아니지만 그래도 맛이 꽤 괜찮다.
2. 뼈 없이 그냥 입으로 갈치를 통으로 베어 물게 되는데 이때 느껴지는 맛이 참 좋았다.
3. 갈치를 젓가락으로 발려내고 먹을 때는 껍질과 순살이 분리가 되기 때문에 껍질 따로 속살 따로 먹을 수밖에 없다. 그런데 이건 바삭하고 고소한 껍질과 담백하고 부드러운 속살을 한 번에 같이 씹을 수 있기에 훨씬 더 새롭고 좋은 맛이 느껴졌다.
4. 1팩에 대충 2천 원이라고 치면 성인 1명이 한 번 먹을 때 1천 원 정도를 쓰는 건데 이 정도면 가성비도 괜찮다.
5. 크기가 조금만 더 큰 갈치였으면 좋았을 것 같다.
6. 18팩에 4만 원이 아니라 20팩에 4만 원이면 더 좋을 듯싶다.

끝으로.... 가시는 거의 없다. 지금까지 우리 가족이 총 10팩 정도 먹은 듯 한데 그중에서 1팩의 갈치에서 아주 아주 소량만 가시가 발견되었다. 그것도 그냥 씹어도 무방할 정도의 아주 얇은 가시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