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기록/게임 프로그래밍

C#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1 완강!

manwon 2022. 8. 21. 12:39
반응형

C#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1 대시보드

 

인프런 - C#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1 완강!

인프런에서 6월 29일부터 수강을 시작해서 8월 21일 오늘 드디어 완강했다. 총 54강이니 하루에 2강 조금 안되게 수강한 셈이다. 한 달 이내에 수강을 완료했으면 더 좋았겠지만 어차피 자투리 시간에 공부하는 거라 이 정도도 만족한다.

 

인프런 - C#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1 내돈내산 수강 후기!

꽤 만족스러운 강의였다. 일단 Rookiss 강사님의 강의 스타일이 세세하게 하나하나 다 짚어주는 스타일은 아니다. 핵심만 간결하게 짚어주는 강의인데 내가 C#을 기본서로 한두 권 본 적이 있기 때문에 이해하는 데 큰 무리가 없었다. 강사님이 문장 서술 자체를 비교적 간단명료하게 하는 편이라 강의가 군더더기 없이 진행됐다. 지금까지 언급한 점들이 어우러져 본인처럼 C#을 기본서로 이미 공부한 사람들에게는 유니티를 본격적으로 배우기 전에 C# 개념 정리용으로 거의 최고에 가까운 만족도를 줄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C#이나 기타 다른 언어를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초보는 따라오기 좀 버거울 수도 있을 것 같다. 아마 강사님도 해당 강의를 듣는 사람들이 C# 기본서는 한 번 훑고 들어왔을 거라는 가정하에 강의를 진행한 게 아닐까 싶다. 

개인적으로 강의 후반에 수강한 Delegate와 Event, Lambda 부분 강의가 도움이 됐다. 어설프게 한 번 배우기는 했었는데 머릿속에서 체계를 못 잡고 엉켜있던 개념들이 이번 수강으로 잘 정리됐다. 참고로 내돈내산 후기이며 그렇기에 매우 솔직하게 적었음을 밝힌다.

 

 

인프런 - C#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 1 C# 기초 프로그래밍 입문  <- 완강, 총 54강, 11시간 10분 강의, 33,000원 결제 
PART 2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 수강 예정, 총 25강, 6시간 45분 강의, 44,000원 결제 예정
PART 3 유니티 엔진
PART 4 게임 서버
PART 5 데이터 서버
PART 6 웹 서버
PART 7 MMO 콘텐츠 구현
PART 8 Entity Framework Core
PART 9 MMO 콘텐츠 구현 2

조만간 PART 2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결제한 후 수강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