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기록

에이서 노트북 E5-576 장치관리자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INTEL UHD620) 느낌표 오류 해결 방법

manwon 2018. 6. 12. 14:32
반응형


※ 에이서 노트북 E5-576 장치관리자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 느낌표 오류 해결 방법


 


지난 달에 ACER 노트북 E5-576을 용산에서 직접 방문수령하고 윈도우10도 설치하고 현재까지 잘 쓰고 있다. 참고로 용산 방문수령기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면 되고, 사용후기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그런데 처음 노트북을 받고 윈도우10을 직접 설치했을 때, 따로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 와이파이, 소리, 화면해상도, 터치패드 등이 알아서 제대로 잡혀서 잘 쓰고 있었다. 그런데 혹시나 해서 장치관리자를 보니 뭔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일단 아래 사진을 보자.


 

장치 관리자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 - intel(R) UHD Graphics 620에 충돌이 난다는 뜻인 느낌표가 있었다. 컴퓨터도 빠릿빠릿하게 잘 돌아가서 그냥 쓸까 하다가, 한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었다. 유튜브에서 4k영상을 보면 cpu 점유율이 50%이상 올라가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았다. 이것보다 훨씬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4k영상을 돌릴 때 15~20% 내외의 점유율을 보이는데 말이다. 


아무래도 그래픽 디스플레이 어댑터 충돌이 그 원인인 것 같았다. 제공된 드라이버 cd를 이용해서 각종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는 시도를 했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저 느낌표가 사라지지 않았다. 


무려 3시간 이상 구글에서 검색을 해도 해결책을 찾을 수가 없었는데, 영문으로 검색하니 나와 동일한 증상과 그 해결책이 적힌 페이지를 찾을 수가 있었다. [해당 페이지 링크]


위의 링크에서 적힌 대로 하니, 충돌 느낌표가 깔끔하게 사라졌고, 4k영상을 돌려도 6~10% 정도의 정상적인 cpu 점유율이 나왔다. 혹시라도 나와 동일한 문제가 있는 사람을 위해 아래에 그 방법을 정리해 보겠다.


에이서 e5-576 changer 모델이고 운영체제는 윈도우즈10의 환경이다. 인텔 내장 그래픽 UHD620을 사용하는 경우만 해당된다. 또한 장치관리자에 느낌표 없이 그래픽 디스플레이 어댑터가 제대로 설치된 경우에는 따라할 필요가 없다.


먼저 구글에서 Downloads for Intel UHD Graphics620을 검색하고 첫 번째로 나오는 링크를 클릭하거나 여기[링크]를 클릭해서 아래 사진에 나오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위 사진에서 형광펜 칠한 부분인 Intel Graphics for Windows 10을 클릭한다. (사진을 클릭하면 커진다)

 


새로 뜬 화면 좌측을 보면 Available Downloads 아래에 exe파일과 zip파일이 순서대로 보일 것이다. 여기서 exe파일을 클릭하지 않고 zip파일을 클릭한다. (형광펜으로 칠한 부분)


클릭을 하면 zip파일이 본인의 컴퓨터로 다운로드 된다.



 

다운로드한 zip파일을 본인 컴퓨터의 적당한 경로에 압축을 푼다. win64로 시작하는 폴더가 생길 것이다. 참고로 win64이후의 숫자는 버젼이 업데이트 되면서 숫자도 바뀌니까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다.



 

win64폴더 내부에 Graphics라는 폴더가 있다.



 

Graphics 폴더 내부에 igdlh64.inf라는 파일이 있다. <--중요!


위에서 언급한 igdlh64.inf의 경로를 꼭 기억하자.



 

장치관리자를 실행한 후 Intel(R) UHD Graphics 620 부분을 마우스 우클릭한다. 그러면 작은 팝업이 뜨는데 거기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한다.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검색을 클릭한다.



 

컴퓨터의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을 클릭한다.



 

디스크 있음을 클릭한다.



 

찾아보기를 클릭한다.



 

파일 찾기 창이 뜨면 아까 본인이 기억하라고 했던 경로로 가서  igdlh64.inf 파일을 선택하면 드라이버 설치가 시작되고 장치관리자에서 느낌표 없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될 것이다. 아마 재부팅 과정을 거쳤던 것으로 기억한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유튜브 등에서 4k영상을 돌려 보면 정상적으로 낮은 cpu점유율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소비의 기록] - 가성비 갑 노트북 에이서 E5-576 Changer 일주일 간단 리뷰 & 사용기

[소비의 기록] - 가성비 좋은 8세대 노트북 에이서 E5-576 간단 용산 방문수령 간단기록

[소비의 기록] - 교보문고 샘(sam) 전자책 단말기 간단 사용기 2부 - PDF 실제 화면 사진과 교보문고 스마트폰 앱과 비교 리뷰

[소비의 기록] - 교보문고 샘(sam) 전자책 단말기 간단 사용기 1부 - 장점과 단점 그리고 빛 반사 문제

[소비의 기록] - 교보문고 샘(sam) 전자책 단말기 개봉기

[소비의 기록] - 도서관에서 쓰기 좋은 베이트레일 노트북 HP 14-D034TU N2810/메모리 4G/하드 320GB/윈도우즈 8.1탑재 구입기록

[소비의 기록] - 무소음 컴퓨터(nofan cs-80 케이스 + 슈퍼플라워 sf-500p14fg golden silent 80plus 파워 + 잘만 fx-100 cpu쿨러) 내외부 모습 간단히 사진 찍어서 올립니다.

[소비의 기록] - 무소음 컴퓨터 아이코다 구입기와 간단한 사용 소감


 

반응형